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확진 22,975명| 완치 20,158명| 사망 383명| 검사 누적 2,226,701명
[자막뉴스] 코로나19 계절 탄다? 질문에 대한 WHO의 답변
Posted : 2020-07-30 15:33

동영상시청 도움말

세계보건기구, WHO의 마거릿 해리스 대변인은 현지시각 28일 화상 브리핑에서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전파에 계절은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해리스 대변인은 코로나19 피해가 큰 두 국가의 경우 현재 계절이 다르다고 지적했습니다.

누적 확진자가 440만 명으로 가장 큰 타격을 입은 미국은 한여름이지만, 누적 확진자가 240만 명으로 2위인 브라질은 지금 겨울이라는 설명입니다.

해리스 대변인은 코로나19가 비록 호흡기 바이러스이기는 하지만 계절성을 띠었던 다른 호흡기 바이러스와 다른 특징을 보이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마거릿 해리스 / 세계보건기구 대변인 : 이 바이러스는 모든 날씨를 좋아합니다. 특히 좋아하는 것은 밀접 접촉 시 사람 간 전파입니다. 그런 기회를 주지 맙시다.]

해리스 대변인은 사회적 거리 두기와 손 씻기, 마스크 착용을 당부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독일 보건 당국이 실외에서도 상대방과 1.5미터 거리를 유지할 수 없으면 마스크를 쓸 것을 추천한다고 밝혔습니다.

독일은 상점과 대중교통에서의 마스크 착용 의무화를 유지하고 있지만, 실외 착용에 대해서는 특별히 권고하지 않아 왔습니다.

독일 보건 당국은 최근 신규 확진자가 늘어나는 것과 관련해 2차 유행이 올 가능성을 경고하면서 위생수칙을 강조했습니다.

독일의 일일 신규 확진자 수는 6월 이후 평일 3백 명에서 5백 명대 수준을 유지해오다가 최근 6백 명에서 8백 명대로 증가했습니다.


취재기자ㅣ김원배
영상편집ㅣ고민철
자막뉴스ㅣ류청희 에디터
댓글등 이미지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