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막뉴스] '패가망신' 언급했었던 이 대통령...이번엔 "탈탈 털어라"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 등 업무보고에서, 이재명 대통령은 주식시장 정상화를 재차 언급했습니다. 국내 주식시장을 향한 불신 때문에 우리 기업이 저평가되고, 외환시장에까지 영향을 미친다고 말했습니다. [이 재 명 / 대통령 : 근본적으로는 국내 주식 시장에 대한 불신이 사실은 외환에까지 영향을 주고 있다는 거 아닙니까?] 최근 환율 상승에 따른 불안감이 커지는 가운데, 국내 증시를 정상화해 외국인 투자를 이끌어 이를 해결하겠다는 뜻으로 풀이됩니다. '탈탈 털어야 한다', '완전 봉쇄' 등 강도 높은 표현도 연달아 나왔습니다. [이 재 명 / 대통령 : 정말 탈탈 털어서 아예 꿈도 못 꾸게 만들어야 되는데 …. 있는 걸 잡겠다는 생각을 하는 게 아니라 원천 봉쇄를 해버려야 해.] 이 대통령은 그러면서, 주가조작 대응 인력 증원 또한 제안했습니다. 정부 합동대응단 인력 37명은 너무 적다며, 규모를 늘려 내부 성과 경쟁을 시켜 보자는 겁니다. [이 재 명 / 대통령 : 한두 팀을 더 만들어 보는 건 어떠세요? 그래 가지고 팀별로 경쟁도 좀 시키게.] [이 억 원 / 금융위원장 : 그렇게 해주시면 저희가 1호 2호 사건이 아니라 10호, 20호, 50호까지 잡아내겠습니다.] 금융감독원 또한 민생금융범죄에 대응하는 특별사법경찰의 인원과 권한이 부족하다고 건의했고, 이 대통령은 필요한 내용을 정리해 보고해 달라고 했습니다. 김민석 국무총리는 시장질서 정상화에 대한 이 대통령의 지원을 강조하며 5년 뒤에는 한국 경제가 우뚝 서게 될 것이니 책임감을 가져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YTN 홍민기입니다. 영상기자ㅣ최영욱 김정원 최광현 영상편집ㅣ서영미 자막뉴스ㅣ이 선 최예은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재생
[자막뉴스] '패가망신' 언급했었던 이 대통령...이번엔 "탈탈 털어라"

시리즈 전체보기

와이즈픽
자막뉴스
뉴스모아
제보영상
와이파일
앵커리포트
운세
나이트포커스
지금 이뉴스
이게웬날리지
Y녹취록
경제PICK
당.점.사 - 당신의 점심을 사겠습니다
재난방송은 YTN
데이터저널리즘
반려병법
북한탐사
짤막상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