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루나·테라 사태' 권도형 추정 인물 검거

[YTN 실시간뉴스] '루나·테라 사태' 권도형 추정 인물 검거

2023.03.24. 오전 06:09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가상화폐 테라·루나 사태 핵심 인물인 권도형 테라폼랩스 대표로 보이는 인물이 몬테네그로에서 체포됐습니다. 권 대표는 지난해 4월 말 출국한 뒤 그동안 행방이 묘연했는데, 수사 당국은 신원이 확인되면 송환 등 법적 절차를 진행할 방침입니다.

■ 검찰의 수사 권한을 대폭 축소하는 이른바 검수완박법에 대해 헌법재판소가 국회에서 법안이 통과되는 과정에 문제는 있었지만, 입법 자체를 무효로 볼 수 없다고 판단했습니다. 한동훈 법무부 장관은 헌재 결정을 존중한다면서도 유감을 나타냈고, 여야는 엇갈린 평가를 내놓았습니다.

■ 쌀값 폭락을 막기 위해 남는 쌀을 정부가 의무적으로 사들이도록 한 양곡관리법 개정안이 민주당 주도로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습니다. 정부는 농가에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는다며 국회의 '재의'를 제안하겠다는 입장을 밝힌 가운데 윤석열 대통령은 거부권을 행사할 것으로 보입니다.

■ 정부의 통신비 인하 기조에 맞춰 SK텔레콤이 데이터 사용량별로 요금 구간을 세분화한 5G 중간요금제를 내놓았습니다. 다른 통신사들도 조만간 비슷한 요금제를 내놓을 방침이지만, 시민단체들은 반쪽짜리라고 지적하고 나서 실제 고객 부담이 줄어들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 남부지방 가뭄이 장기화하면서 농업용수뿐만 아니라 식수도 비상입니다. 광주광역시는 30년 만에 제한급수를 검토하고 있고, 영농철은 앞둔 농민들의 시름은 깊어지고 있습니다.

■ 오늘도 서쪽 지역을 중심으로 황사가 계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내륙 곳곳에 건조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강풍도 불면서 산불 등 화재에 유의하셔야겠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