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청보호' 선원 1명 발견...이르면 오늘 인양 착수

[YTN 실시간뉴스] '청보호' 선원 1명 발견...이르면 오늘 인양 착수

2023.02.06. 오전 05:52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전남 신안 앞바다에서 전복된 어선 '청보호' 내부에서 선원 1명이 발견됐지만, 호흡과 의식이 없는 상태입니다. 나머지 실종 선원 8명에 대한 수색작업이 이어지고 있고, 선박 인양 작업은 이르면 오늘 시작될 것으로 보입니다.

■ 대통령실이 국민의힘 당권 주자인 안철수 의원의 '윤안연대' 발언을 공개적으로 비판하자 안 의원이 직접적인 맞대응을 피하며 한발 물러섰습니다. 이른바 '윤심' 논란이 더욱 확산하는 가운데 본격적인 예비경선 일정에 돌입했습니다.

■ 서울시가 서울광장에 허가 없이 설치된 이태원 참사 분향소를 오늘 오후 1시까지 자진 철거하지 않으면 강제 집행에 나서겠다고 예고하자 유족 측이 강하게 반발하고 있습니다. 국회에서 열린 추모제에서 유족들은 독립적인 조사기구 설치 등을 거듭 요구했습니다.

■ 미국이 본토 상공을 침범해 격추한 중국 정찰풍선 잔해를 수거해 침투 의도 등을 분석하는 작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중국은 국제관례를 엄중히 위반한 것이라고 강하게 반발하며 대응 조치를 예고했습니다.

■ 내륙을 중심으로 초미세먼지 농도가 '나쁨' 수준을 보이는 가운데 오늘 서울 등 수도권과 세종 지역에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가 시행됩니다. 이에 따라 배출가스 5등급 차량 운행이 제한되고, 사업장과 공사장 작업도 기준에 맞춰 운용해야 합니다.

■ 그룹 방탄소년단, BTS가 오늘 미국 음악계 최고 권위의 그래미상 시상에 도전합니다. 재작년과 지난해에 이은 3년 연속 도전으로, 아시아권 가수 최초 수상 기록을 세울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