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김학의 의혹' 차규근 출입국본부장, 오늘 구속영장심사

실시간 주요뉴스

사회

'김학의 의혹' 차규근 출입국본부장, 오늘 구속영장심사

2021년 03월 05일 00시 02분 댓글
글자크기 조정하기
'김학의 의혹' 차규근 출입국본부장, 오늘 구속영장심사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 불법 출국금지 의혹의 핵심 인물인 차규근 법무부 출입국외국인정책본부장의 구속 여부가 이르면 오늘(5일) 결정됩니다.

수원지방법원은 오늘 오전 10시 반 차 본부장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을 진행합니다.

차 본부장은 지난 2019년 법무부 공무원들에게 김 전 차관의 출입국 정보를 177차례 무단 조회하게 한 뒤 보고받고, 이규원 당시 대검 과거사 진상조사단 검사의 긴급 출국금지 요청이 위법할 수 있단 걸 알고도 승인한 혐의 등을 받습니다.

구속영장 청구와는 별개로 차 본부장은 지난 2일 검찰의 수사와 기소 여부 등에 관해 외부 인사 의견을 듣는 수사심의위원회를 열어달라고 신청했습니다.

차 본부장 변호인은 당시 긴급출국금지가 불가피했고 실질적 요건도 갖췄다며, 이번 수사가 국민의 법감정과 상식에 부합하는지 물으려 한다고 밝혔습니다.

검찰 수사심의위는 사회적 이목이 쏠리는 사건에 관해 각 분야 전문가인 외부 인사 의견을 듣는 제도로,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의 불법 경영권 승계 의혹 사건과 검·언 유착 의혹 사건 등 수사 과정에 소집되기도 했습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YTN은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YTN을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온라인 제보] www.ytn.co.kr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