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영상+] 추경호 "강추위에 늦게까지 걱정과 응원 보내준 분들 감사"

[현장영상+] 추경호 "강추위에 늦게까지 걱정과 응원 보내준 분들 감사"

2025.12.03. 오전 05:23.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앵커]
앞서서 국민의힘 추경호 전 원내대표에 대한 구속영장이 기각됐다는 소식 전해드렸는데요. 구치소 현장 화면 바로 연결해 보겠습니다.

지금 국민의힘 지도부 등 의원들이 모여서 추경호 의원의 이름을 연호하고 있습니다.

서울구치소에서 대기 중이던 추경호 의원, 영장 기각으로 곧 석방이 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석방이 되면서는 입장 발표를 할 것으로 보입니다.지금 박수를 치고 있는 모습을 보니까 곧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계엄 해제 표결 방해 의혹을 받는 추경호 국민의힘 의원의 구속 여부를 판단할 법원의 심사가 어제 종료가 됐고요. 서울중앙지방법원이 조금 전 추 의원의 구속영장을 기각했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현재 지금 보고 계시는 화면은 이 시각 서울구치소의 모습이고요.추경호 국민의힘 의원이 현재 모습을 드러낸 모습 보고 계십니다.

굉장히 밝은 표정으로 현재 나오면서 국민의힘 지도부와 의원들과 악수를 하고 또 함께 기다린 시민들을 위해서 인사를 나누고 있는 모습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지금 빨간 목도리를 두르고 있는 국민의힘 의원 등 여러 명이 구치소 앞에서 석방을 기다리고 있는 상황이었는데요.추경호 의원, 현재 지금 나오면서 입장을 밝히고 있습니다. 들어보겠습니다.

[추경호]
오늘 공정한 판단을 해 주신 법원에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이 강추위에 늦게까지 걱정과 관심, 응원을 보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 말씀을 드립니다. 이제 정권에서는 정치 탄압, 야당 탄압 중단하고 민생을 지키고 미래를 키우는 일에 집중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그 길에 진정성이 있으면 저도 적극적으로 동참, 협력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기자]
당시에 표결 방해 의도는 없었다는...

[추경호]
자세한 이야기는 나중에 기회되면 말씀드리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앵커]
이렇게 추경호 의원의 입장을 들어봤습니다. 저희가 자세한 내용은 잠시 후에 기자 전화연결해서 다시 한 번 전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추경호 의원, 현재 석방이 되는 모습들 함께 전해드리고 있습니다. 공정한 판단을 내려준 법원에 감사한다는 입장을 밝혔고요.성원을 보내준 모든 분들께도 역시나 감사하다는 입장, 또 야당 탄압을 중단하라는 입장까지 함께 밝혔습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