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北 "남북 고위급 회담 무기한 연기"

[YTN 실시간뉴스] 北 "남북 고위급 회담 무기한 연기"

2018.05.16. 오전 05:59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북한이 한미 연합공중훈련인 맥스선더 훈련을 비난하며 오늘로 예정됐던 남북고위급회담을 무기한 연기한다고 일방적으로 통보했습니다. 북한은 미국도 수뇌 상봉 운명을 숙고해야 한다며 북미정상회담까지도 다시 고려하겠다는 뜻을 내비쳤습니다.

■ 미 국무부는 북한의 정상회담 취소 위협에 대해 김정은 위원장이 한미연합훈련의 필요성을 이해하고 있는 것으로 안다면서 북미정상회담은 예정대로 준비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문무일 검찰총장이 강원랜드 채용비리 수사과정에서 정치권과 검찰 내부를 향한 수사를 막았다는 폭로가 수사검사와 수사단 내부에서 잇따라 나왔습니다. 검찰은 정면 반박했지만 의혹이 커지면서 검찰 내부 갈등이 증폭되고 있습니다.

■ 한진그룹 계열의 저비용 항공사 진에어가 국제선에 취항하기 직전 국토교통부가 면허발급 기준을 완화했던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당시 문턱을 낮췄던 자본금과 항공기 보유대수 기준은 올해 다시 강화돼 진에어만 봐 준 게 아니냐는 지적이 나오고 있습니다.

■ 이스라엘군의 유혈진압으로 팔레스타인 시위대 60명이 숨진 데 대해 국제사회의 비난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유엔 인권기구는 이스라엘군의 실탄사격은 국제기준을 위반한 것이라며 독립적인 조사 시행을 촉구했습니다.

■ 오늘은 전국에 비가 내리겠고 수도권에는 모레까지 최고 120mm 넘는 호우가 쏟아지겠습니다. 이번 비는 금요일까지 이어지겠고 중부지방에는 돌풍과 벼락을 동반한 국지성 호우가 예상돼 주의가 필요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