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민의 한결된 진술? 하지만 CCTV에 드러난 모습은 달랐다 [Y녹취록]

이상민의 한결된 진술? 하지만 CCTV에 드러난 모습은 달랐다 [Y녹취록]

2025.07.18. 오전 09:59.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진행 : 조진혁 앵커
■ 출연 : 박성배 변호사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용 시 [YTN 뉴스특보] 명시해주시기 바랍니다.

◇앵커> 이상민 전 장관에 대한 강제수사에도 나섰는데 언론사에 단전, 단수 지시를 내렸다라는 의혹을 받고 있는 거잖아요. 그동안은 쪽지를 멀리서 보기만 했다고 하는데 CCTV에서는 다른 모습이 나왔다면서요?

◆박성배> 여타 수사기관이 이상민 전 장관에 대해서는 압수수색을 단행한 바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 사이에 대통령실 CCTV 영상에 드러난 모습이 기존 이상민 전 장관의 진술과 배치되는 부분이 있다 보니 특검이 추가로 압수수색영장을 청구한 것으로 보이고. 이를 법원이 받아들인 것으로 추정됩니다. 어제 이상민 전 장관뿐만 아니라 행안부, 소방청장 집무실에 대한 압수수색도 단행했는데 추가 정황이 어느 정도 포착된 것으로 보이고. 무엇보다 단전, 단수 관련 지시는 행안부를 비롯한 일부 기관 내부에서 이루어지는 지시사항이라 실무자급에서 이와 같은 지시사항을 하달받은 바가 있다는 진술이 나올 가능성도 배제하지 못합니다. 뿐만 아니라 이상민 전 장관의 경우는 안가 회동 멤버이기도 한데 안가 회동과 관련해서도 안가 CCTV를 특검이 확보했다는 소식이 전해져서 관련해 압수수색영장 청구가 뒤이을 가능성도 배제하지 못합니다.


대담 발췌: 이미영 디지털뉴스팀 에디터

#Y녹취록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