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자막뉴스] "유력한 가설"...원숭이두창 '이곳'에서 퍼졌다

실시간 주요뉴스

"원숭이두창, 유럽 대규모 광란 파티서 퍼진 듯"
WHO 고문 "성적 접촉이 전이를 증폭한 것 같아"
WHO "원숭이두창, 변이 가능성 낮아"
최근 스페인에서 열린 파티 모습입니다.

이 파티와 벨기에에서 열린 광란의 파티에서 동성애자와 양성애자 남성 간 성관계에서 최근 선진국 원숭이두창 감염 확산이 비롯됐다는 게 유력한 가설이라고 WHO 고위급 고문이 말했습니다.

데이비드 헤이만 런던 위생열대 의학대학원 교수는 "원숭이두창이 감염자의 병변에 밀접 접촉했을 때 퍼진다"며 "성적 접촉이 전이를 증폭한 것 같다"고 덧붙였습니다.

WHO는 하지만 원숭이두창 전파를 억제할 수 있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마리아 밴커코브 / WHO 코로나19 대응 기술팀장 : 원숭이두창 전파는 억제가 가능한 상황입니다. 특히 유럽과 북미의 원숭이두창 발병 확산은 억제할 수 있죠.]

WHO는 원숭이두창이 코로나19와는 다른 바이러스로, 변이를 일으킬 가능성이 크지 않다고 보고 있습니다.

[로자먼드 루이스 / WHO 천연두 사무국장 : 원숭이두창은 DNA 바이러스 입니다. 변이율은 RNA 바이러스보다 훨씬 낮은 매우 안정적인 바이러스입니다.]

또 원숭이두창 확진자 대부분은 증상이 심각하지 않다고 설명했습니다.

원숭이두창이 성행위를 통해 감염될 수 있지만, 기본적으로 성병은 아니라고도 강조했습니다

블룸버그 통신은 한 덴마크 생명공학 업체가 원숭이두창 감염 사례가 확인된 여러 나라와 백신 공급 논의를 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이 회사의 천연두 백신은 미국과 캐나다에서 원숭이두창용으로도 승인 받았고 유럽연합에서도 승인이 추진되고 있다고 블룸버그는 전했습니다.

YTN 이종수입니다.

영상편집 : 이주연
자막뉴스 : 김서영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