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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여객선 좌초 사고로 승객 수십 명을 다치게 한 선장이 구속됐습니다.
법원은 도주와 증거인멸 우려를 들었는데요, 선장은 연신 '죄송하다'며 고개를 숙였습니다.
나현호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마스크를 쓰고 수갑을 찬 60대 남성이 법정을 빠져나옵니다.
지난달 19일, 전남 신안 해상에서 좌초 사고를 낸 여객선 선장입니다.
선장의 구속 전 피의자 신문은 30분 만에 끝났습니다.
[좌초 사고 여객선 선장 : (선장은 원래 조타실을 비우나요?) 죄송합니다. 성실히 조사에 임하겠습니다.]
사고 당시 선장은 조타실이 아닌 선장실에 머물렀던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사고 해역은 섬이나 암초가 많은 좁은 수로로 운항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선원법에는 좁은 수로를 지날 때 선장이 선박 조종을 직접 지휘하게 돼 있습니다.
이뿐 아니라 선장은 평소에도 조타실에 있지 않았던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해경은 사고가 났던 수로를 천여 차례 지나면서도 선장이 조타실에 있지 않았다는 선원 진술을 확보했습니다.
[해경 관계자 : 문제는 뭐냐면, 이 배에 처음부터 선장으로 타면서 지금까지 하루에 그 좁은 수로를 4번 왔다 갔다 하면서 한 번도 방에서 안 나왔던 거죠.]
또 해경 조사를 앞둔 선원에게 자신이 조타실에 있었다고 진술해달라고 말한 정황도 확인됐습니다.
[좌초 사고 여객선 선장 : (선원들한테 거짓말 시키셨어요?) 죄송합니다.]
앞서 휴대전화로 딴짓하다가 사고 13초 전에서야 위기를 감지한 일등 항해사와 선박 조종 임무를 소홀히 한 조타수에 이어 선박 최고 책임자인 선장까지 모두 구속되며 사고에 대한 책임을 지게 됐습니다.
YTN 나현호입니다.
영상기자 : 이강휘
YTN 나현호 (nhh7@y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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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객선 좌초 사고로 승객 수십 명을 다치게 한 선장이 구속됐습니다.
법원은 도주와 증거인멸 우려를 들었는데요, 선장은 연신 '죄송하다'며 고개를 숙였습니다.
나현호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마스크를 쓰고 수갑을 찬 60대 남성이 법정을 빠져나옵니다.
지난달 19일, 전남 신안 해상에서 좌초 사고를 낸 여객선 선장입니다.
선장의 구속 전 피의자 신문은 30분 만에 끝났습니다.
[좌초 사고 여객선 선장 : (선장은 원래 조타실을 비우나요?) 죄송합니다. 성실히 조사에 임하겠습니다.]
사고 당시 선장은 조타실이 아닌 선장실에 머물렀던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사고 해역은 섬이나 암초가 많은 좁은 수로로 운항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선원법에는 좁은 수로를 지날 때 선장이 선박 조종을 직접 지휘하게 돼 있습니다.
이뿐 아니라 선장은 평소에도 조타실에 있지 않았던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해경은 사고가 났던 수로를 천여 차례 지나면서도 선장이 조타실에 있지 않았다는 선원 진술을 확보했습니다.
[해경 관계자 : 문제는 뭐냐면, 이 배에 처음부터 선장으로 타면서 지금까지 하루에 그 좁은 수로를 4번 왔다 갔다 하면서 한 번도 방에서 안 나왔던 거죠.]
또 해경 조사를 앞둔 선원에게 자신이 조타실에 있었다고 진술해달라고 말한 정황도 확인됐습니다.
[좌초 사고 여객선 선장 : (선원들한테 거짓말 시키셨어요?) 죄송합니다.]
앞서 휴대전화로 딴짓하다가 사고 13초 전에서야 위기를 감지한 일등 항해사와 선박 조종 임무를 소홀히 한 조타수에 이어 선박 최고 책임자인 선장까지 모두 구속되며 사고에 대한 책임을 지게 됐습니다.
YTN 나현호입니다.
영상기자 : 이강휘
YTN 나현호 (nhh7@y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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