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강원 양구 아프리카돼지열병...방역 비상

[YTN 실시간뉴스] 강원 양구 아프리카돼지열병...방역 비상

2022.08.19. 오전 06:2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강원도 양구군 돼지 농가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이 확인됐습니다. 정부는 추석 연휴를 앞두고 다른 지역으로의 확산을 막기 위한 대책 마련에 나섰습니다.

■ 윤석열 대통령이 참모진 개편에 나섰습니다. 각 부처 정책을 조율하기 위해 신설되는 정책기획수석은 이관섭 무역협회 부회장이 유력하고, 홍보수석은 김은혜 전 의원이 내정됐습니다.

■ 본격 출범한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회가 당의 갈등과 분열 사태와 관련해 사과했습니다. 이준석 전 대표가 비대위 효력을 정지해달라며 낸 가처분 신청 결과는 다음 주 이후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 과거 노동운동을 함께했던 동료를 밀고하고 경찰에 특채됐다는 의혹이 불거진 김순호 초대 경찰국장 거취와 관련해 이상민 행안부 장관이 교체를 검토해보겠다고 밝혔습니다.

■ 최근 코로나19로 숨지는 소아·청소년 사례가 늘고 있습니다. 절반가량은 기저질환이 없었던 것으로 나타난 가운데 개학 이후 감염 확산이 우려됩니다.

■ 서울시가 36개월 이하 아기를 돌봐주는 친인척에게 월 30만 원씩 수당을 지급합니다. 맞벌이나 다자녀 가정에 가사를 지원하는 서비스도 시작합니다.

■ 우크라이나와 유엔이 최근 포격이 잇따른 자포리아 원전에 국제원자력기구 시찰단을 파견하는 계획에 합의했습니다. 튀르키예는 전후 재건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 오늘 중부와 경북 북부 지방을 시작으로 비가 내리겠습니다. 내일까지 최고 70㎜의 비가 내릴 것으로 보이고 밤부터 전국으로 확대되겠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