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박애와 봉사'...이길여 총장 라이온스 인도주의상 수상
LIVE

실시간 주요뉴스

전국

'박애와 봉사'...이길여 총장 라이온스 인도주의상 수상

2020년 06월 30일 00시 31분 댓글
글자크기 조정하기
가천대 이길여 총장…라이온스 인도주의상 수상
의료사업·교육활동 평가…테레사 수녀 등도 수상
"최초로 보증급 없이 입원 환자 받아"
[앵커]
세계 최대의 사회봉사단체인 국제라이온스협회가 가천대학교 이길여 총장에게 인도주의상을 수여했습니다.

마더 테레사 수녀와 국경없는의사회 등이 역대 수상자인데, 이 총장은 상금 3억 원을 심장병 등 난치병 어린이 치료에 내놨습니다.

이기정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전 세계 140만 명의 실업가들로 구성된 사회봉사단체 국제라이온스협회가 올해의 인도주의상 수상자로 가천대학교 이길여 총장을 선정했습니다.

박애와 봉사 애국정신으로 의료사업과 교육활동을 펼쳐온 것을 평가한 겁니다.

마더 테레사 수녀와 카터 전 미국대통령, 국경없는 의사회 등이 이 상을 받았으며 이길여 총장은 47번째 수상자입니다.

[이길여 / 가천대학교 총장 : 국제인도주의상이야말로 저에게는 가장 영광스럽고 가장 자랑스럽고 저에게 큰 의미가 있습니다.]

일제 강점기에 태어나 전쟁을 경험한 이길여 총장.

1958년 인천에 산부인과 병원을 개원한 뒤 치료비를 떼일까 봐 보증금을 받고 입원시키던 당시에 처음으로 보증금 없이 환자를 받으며 의술을 펼쳤습니다.

또 백령도와 철원 등 의료취약지에 병원을 열었고, 가천의과대학 설립, 나아가 가천대학교와 뇌과학연구원 등 교육과 기초의학발전에 공헌한 점 등을 인정받았습니다.

싱가포르에서 열릴 예정이었던 올해 인도주의상 시상식은 코로나19로 인해 국내에서 열렸습니다.

이 총장은 상금 3억 원 전액을 기부해 심장병 어린이와 난치병 환자 치료를 위한 의료봉사단을 설립하기로 했습니다.

YTN 이기정[leekj@ytn.co.kr]입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YTN은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YTN을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온라인 제보] www.ytn.co.kr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