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YTN 실시간뉴스] '솔릭', '곤파스'보다 강력...초속 50m 강풍 우려

실시간 주요뉴스

■ 북상하는 19호 태풍 솔릭이 제주도로 접근하고 있습니다. 태풍은 내일 밤 태안반도로 상륙한 뒤 모레 새벽에는 서울 주변을 관통할 것으로 보입니다.

■ 이번 태풍 솔릭은 8년 전 6명을 숨지게 하고 천 6백여억 원의 피해를 안겼던 '곤파스'와 닮은꼴로 분석되고 있습니다. 특히 강풍의 위력은 초속 50m로 더욱 강력해 철저한 대비가 필요합니다.

■ 금강산에서 진행된 1차 이산가족상봉이 오전 작별상봉과 마지막 오찬을 끝으로 2박 3일간의 아쉬운 일정을 마무리했습니다. 모레부터는 우리 측이 주최하는 2차 상봉 일정이 시작됩니다.

■ 드루킹 일당의 댓글조작 사건을 수사해온 허익범 특검팀이 수사 기간 30일 연장을 포기하고 오는 25일 수사를 종료하기로 했습니다. 수사 결과와 처분 내용은 27일 오후 밝힐 예정입니다.

■ 본격적인 사회진출을 준비하는 20대 후반부터 30대 초반까지의 청년층 실업률이 6.4%를 기록했습니다. 이는 1999년 7.2%를 기록한 후 최근 19년 사이에 가장 높은 수준입니다.

■ 영세 온라인 사업자의 신용카드 결제 수수료율이 2% 안팎으로 내려가고 개인택시 사업자의 수수료는 1%로 낮아집니다. 또 5인 미만 소상공인에게 주는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액을 현행 13만 원에서 15만 원으로 올리기로 했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