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미국 인기 어린이 게임플랫폼 '로블록스' 접속 차단

러시아, 미국 인기 어린이 게임플랫폼 '로블록스' 접속 차단

2025.12.04. 오후 12:04.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러시아가 미국의 인기 어린이 게임 플랫폼 '로블록스'의 자국 내 접속을 차단했습니다.

러시아 통신 규제 당국인 러시아 통신·정보기술·매스컴 감독청(로스콤나드조르)은 "로블록스가 어린이의 정신적, 도덕적 발달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부적절한 콘텐츠로 가득 차 있다"며 이러한 조치를 발표했다고 현지시간 3일 로이터통신이 보도했습니다.

러시아 당국은 로블록스가 극단주의적이거나 성소수자(LGBT+)를 선전하는 내용의 콘텐츠를 배포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로블록스 측은 "사업을 운영하는 국가의 현지 법률과 규정을 존중하지만, 로블록스는 모든 사람에게 학습·창작·교류를 위한 긍정적인 공간을 제공하며, 유해 콘텐츠를 사전에 차단하기 위한 강력한 예방 장치를 갖추고 있다"고 반박했습니다.

러시아 당국은 그동안 자국 내에서 서방 콘텐츠·메시지 플랫폼 접속을 지속해서 규제, 차단해왔습니다.

2022년에는 메타를 극단주의 조직으로 지정하고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소셜미디어 서비스를 차단했으며, 올해 8월에는 왓츠앱에서 일부 통화 기능을 제한했습니다.

2023년에는 LGBT 권익 보호 활동을 극단주의 활동으로 지정했습니다.

외국어 학습 앱 '듀오링고'는 지난해 러시아 당국으로부터 LGBT 콘텐츠 관련 경고를 받은 뒤 앱에서 해당 내용을 삭제하기도 했습니다.


YTN 한상옥 (hanso@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