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확진 23,045명| 완치 20,248명| 사망 385명| 검사 누적 2,231,589명
WTO "차기 사무총장 선출 작업 4개월 내 마무리"
Posted : 2020-07-11 06:53
우리나라의 유명희 통상교섭본부장이 세계무역기구 차기 사무총장 선거에 지원한 가운데 차기 사무총장 선출 작업이 4개월 내 마무리될 전망입니다.

세계무역기구, WTO는 현지시각 10일 보도 자료를 내고 선출 작업을 관장하는 데이비드 워커 WTO 일반이사회 의장이 회원국과 협의를 거쳐 이같이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구체적으로 각 후보의 선거 운동 기간은 2개월, 회원국의 합의 도출 과정은 최대 2개월 배정됐습니다.

통상 선거 운동은 3개월 동안 하지만, 이번 선출 작업은 호베르투 아제베두 현 WTO 사무총장이 임기를 1년 남기고 돌연 사임을 밝히면서 진행되는 만큼 기간을 한 달 축소해 9월 7일까지 하기로 했습니다.

이후 워커 일반이사회 의장과 다시오 카스티요 분쟁해결기구 의장, 하랄드 아스펠륀드 무역정책검토기구 의장이 WTO 회원국과의 협의를 통해 최장 2개월 동안 각 후보의 선호도 평가 작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번 WTO 사무총장 선거에는 우리나라의 유명희 통상교섭본부장을 비롯해 영국과 나이지리아, 이집트, 케냐, 멕시코, 몰도바, 사우디아라비아 등 8개국 출신 후보가 지원했습니다.

유명희 본부장은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 스위스 제네바 WTO 본부에서 열리는 특별 일반이사회에 참석해 정견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댓글등 이미지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