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취미로 풀었는데...어려운 수학문제 새로운 증명 제시

동영상시청 도움말

Posted : 2016-07-18 21:51
앵커

고등 수학 교육을 받아본 적이 없는 중국의 택배 회사 근로자가 어려운 수학 문제를 풀어서 수학계를 놀라게 했습니다.

영화 '굿 윌 헌팅'과 상황이 비슷해서 중국판 굿 윌 헌팅으로도 불립니다.

신호 기자입니다.

기자

명문 MIT 학생들도 풀지 못한 어려운 수학 문제.

이 대학 청소부가 척척 풀어냅니다.

청년의 천재적 재능을 대학교수가 일깨워준다는 내용의 1997년 영화 '굿 윌 헌팅'.

비슷한 일이 최근 중국에서도 있었습니다.

기술훈련학교만 졸업한 택배 회사 근로자 33살 위젠춘이 주인공입니다.

일하면서 틈나는 대로 수학문제 푸는 게 취미인 위젠춘은 8년 만에 '카마이클 수'를 증명하는 새로운 방법을 찾아냈습니다.

[위젠춘 / 택배 회사 근로자 : 숫자는 제게 친구나 마찬가지입니다. 일이 없을 때 숫자를 계산하면 마음이 편해집니다.]

위젠춘은 자신의 발견을 설명하는 편지를 교수들에게 보냈고 이 청년의 재능을 알아본 한 대학교수가 세미나에도 초대했습니다.

대학원에서 새로운 증명을 발표하고 기존 해법보다 훨씬 효율적이라는 평가도 받았습니다.

[차이톈신 / 저장대 수학과 교수 : 위젠춘이 자신의 꿈을 계속 지켜나가는 것은 정말 대단한 일입니다.]

사연이 알려지자 한 제조업체는 수학 공부에 집중할 수 있게 일자리를 주겠다고 제안했습니다.

쏟아진 유명세에 얼떨떨하다는 위젠춘은 다른 사람들보다 훨씬 많은 시간을 들여 문제를 풀었을 뿐이라고 겸손하게 말했습니다.

YTN 신호입니다.
댓글등 이미지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