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텔서 남성 2명 연달아 사망...함께 투숙한 여성 체포

모텔서 남성 2명 연달아 사망...함께 투숙한 여성 체포

2026.02.11. 오후 10:52.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앵커]
20대 남성 2명이 모텔에서 연달아 숨지는 사건이 벌어져 경찰이 수사에 나섰습니다.

경찰은 이들과 함께 투숙했던 20대 여성을 긴급체포해 구속영장을 신청했습니다.

윤태인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경찰차가 좁은 도로를 달려갑니다.

10일 오후, 서울 강북구에 있는 모텔에서 20대 남성 투숙객이 숨졌다는 신고를 받고 경찰이 출동하는 장면입니다.

숨진 남성에게서 상처나 혈흔 등 공격받은 흔적은 발견되지 않았는데, 몇 시간 뒤 경찰은 이 남성과 함께 2시간가량 모텔에 함께 있었던 20대 여성 A 씨를 상해치사 등 혐의로 긴급체포했습니다.

그런데 이 여성은 지난달 말 또 다른 20대 남성이 강북구의 다른 모텔에서 숨지기 전에도 함께 있었던 인물이었습니다.

A 씨는 숨진 남성들에게 약물이 든 음료를 건넸던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또 비슷한 수법의 다른 사건에도 연루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지난해 12월 경기 남양주시에서 20대 남성이 A 씨가 준 음료를 마시고 의식을 잃었다는 내용의 진정서가 경찰에 접수된 겁니다.

경찰이 첫 번째 변사 사건 현장에 있던 인물이 진정서가 접수된 A 씨인 것을 확인하고 출석 날짜를 조율하던 중 두 번째 사망 사건이 발생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A 씨는 세 사람 모두에게 음료를 줬다고 인정하면서도 죽을 줄은 몰랐다고 진술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경찰은 A 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하고,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여성이 건넨 음료의 성분 분석을 의뢰했습니다.

또, 국과수 부검 결과 지난달 숨진 남성에게서 마약류가 검출됐다는 구두 소견을 받았습니다.

경찰은 A 씨를 상대로 범행 이유와, 또 다른 피해자가 있는지 등을 확인할 방침입니다.

YTN 윤태인입니다.


영상기자 : 박재상
디자인 : 정은옥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YTN 윤태인 (ytaein@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