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다이소 건기식 반품하세요"...급성 간염 유발 회수 조치

"이 다이소 건기식 반품하세요"...급성 간염 유발 회수 조치

2025.09.23. 오후 4:1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이미지 확대 보기
"이 다이소 건기식 반품하세요"...급성 간염 유발 회수 조치
식약처 제공
AD
생활용품 판매점 다이소에서 판매한 대웅제약의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건기식)을 먹고 간 기능 관련 이상사례가 2건 발생해 전량 회수 조치됐다.

23일 식품의약품안전처는 "대웅제약의 가르시니아를 먹은 2명에게 급성 간염 증상이 나타나 이같이 조치했다"고 밝혔다.

해당 제품은 체지방 감소에 도움 된다고 알려진 호박 모양의 열대 과일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로 만들어졌다. 이상 사례가 발생한 제품의 소비기한은 '2027. 4. 17.', '2027. 4. 18' 두 가지로 표기됐으며 다이소 등으로 유통됐다.

식약처에 따르면 해당 제품을 알코올과 함께 섭취한 2명이 급성 간염 증상을 보여 입원 치료 후 퇴원 조치된 것으로 알려졌다.

식약처가 해당 제품과 사용된 원료를 수거해 검사한 결과 기준 규격에 부적합한 항목은 발견되지 않았으나, 소비자 위해가 우려된다는 판단을 내림에 따라 제품 회수를 결정했다.

이에 따라 대웅제약은 유통된 제품을 전량 자진 회수했고 이미 판매된 제품들은 개봉이나 일부 섭취 여부와 상관 없이 전액 환불한다는 방침이다.

건강기능식품심의위는 이번 이상 사례를 '이상 사례 5등급'으로 분류했다. 이는 이상 사례가 발생할 가능성이 매우 높은 수준으로, 국민에게 즉시 알릴 필요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다.

식약처는 해당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는 섭취를 중단하고 구입처에 반품할 것과 제품에 표시된 섭취량, 섭취 방법, 섭취 시 주의사항을 꼭 지킬 것을 당부했다.

YTN digital 이유나 (lyn@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