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이번 주도 찜통더위...온열질환 사망자↑

[YTN 실시간뉴스] 이번 주도 찜통더위...온열질환 사망자↑

2023.07.31. 오전 05:53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오늘 아침 곳곳의 기온이 열대야 기준인 25도를 웃돌고 한낮에도 서울 34도, 대구 35도로 찜통더위가 이어지겠습니다. 폭염에 온열질환자가 급증하는 가운데 정부는 오늘 긴급 점검 회의를 열고 온열 질환 예방체계를 강화할 예정입니다 .

■ 어제저녁 서울 서부지역에 1시간에 80mm에 육박하는 폭우가 쏟아졌습니다. 열차운행이 중단되고 도로 침수가 잇따랐는데 당분간 지역에 따라 편차가 큰 게릴라성 폭우가 이어질 것으로 보여 주의가 필요합니다.

■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피서지 주변 아파트나 다가구주택을 숙박시설로 운영하는 불법 영업이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명동, 홍대 등 외국인 관광객이
많이 찾는 곳을 중심으로 바가지요금과 여름철 위생 안전 특별점검도 이뤄집니다.

■ 법원이 성매매를 한 현직 판사를 뒤늦게 형사재판에서 배제하기로 했지만 범죄 행위가 적발된 뒤에도 한 달 가까이 재판을 맡아 늦장 대응 비판이 거세지고 있습니다. 이 판사는 또 과거 성범죄 사건에서 엄벌할 필요가 있다고 질타하는 등 잇따라 유죄 판결을 내린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 일본 정부가 인공지능, AI를 활용해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와 관련한 가짜 정보 검색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단순한 오염수 대응을 넘어 중국, 러시아 등과의 정보전을 위한 전초전 성격이라는 분석입니다.

■ 서울 신림동 흉기 난동 사건과 관련해 온라인에서 2차 가해가 무분별하게 이뤄지고 있습니다. 경찰이 수사를 검토하겠다고 했지만 처벌 규정이 없거나 적용하기 쉽지 않아 제도적 보완이 필요하다는 지적입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유튜브 구독자 450만 달성 축하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