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美 '권도형 수사 문건' 입수..."시장 교란"

[YTN 실시간뉴스] 美 '권도형 수사 문건' 입수..."시장 교란"

2022.06.13. 오전 06:21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화물연대와 정부의 4차 교섭이 결렬됐습니다. 파업이 일주일째로 접어들면서 전국 각지 항만과 산업단지 등에서 물류 차질이 확산하고 있습니다.

■ 북한이 어제 서해 상으로 단거리 탄도미사일로 분류되는 방사포 5발을 발사했습니다. 북한 노동당 전원회의에서 대남 강경 기조를 재확인한 지 하루 만입니다.

■ 이종섭 국방부 장관이 북한 비핵화를 위해 미국·일본과 안보협력을 강화하겠다며 일본과도 진지한 대화를 나눌 뜻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첫 한미 외교장관 회담을 위해 미국을 찾은 박진 외교부 장관은 본격적인 방미 일정에 들어갑니다.

■ 미국 증권거래위원회가 폭락 사태를 빚은 암호화폐 '루나' 개발자 권도형 대표를 소환하기 위해 법원에 제출한 의견서를 단독 입수했습니다. 금융시장을 교란시킨 증권거래법 위반 혐의를 들여다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취임 1주년을 맞은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남은 임기 동안 자기 정치를 제대로 해보겠다고 밝혔습니다. 민주당 우상호 비대위원장은 계파 갈등을 조장하는 언사를 엄격하게 금지하겠다고 경고했습니다.

■ 장기간 이어진 가뭄 영향으로 채솟값이 치솟으며 밥상 물가 부담이 가중되고 있습니다. 공업용수 공급에도 차질이 우려됩니다.

■ 러시아군의 파상 공세로 우크라이나군의 동부지역 전황이 불리해지고 있습니다. 주민들의 대피가 이어지는 상황 속에 젤렌스키 대통령은 러시아군의 진격을 저지하고 있다며 독려하고 나섰습니다.

■ 미국에서 잇따른 총기 난사 사건으로 총기 규제 목소리가 커지고 있습니다. 미국 상원에서 총기 규제 입법 협상이 타결됐지만, 공격용 소총 금지 등은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