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시신 유기·공범 살해' 연쇄살인범 오늘 구속 결정...계획 살인 질문에 "아니오"

실시간 주요뉴스

'시신 유기·공범 살해' 연쇄살인범 오늘 구속 결정...계획 살인 질문에 "아니오"
50대 여성을 살해하고 시신을 유기하기 위해 함께 땅을 판 공범을 그 자리에서 살해한 뒤 매장한 연쇄살인범의 구속 여부가 오늘 결정됩니다.

인천지방법원은 오늘(7일) 강도 살인과 시신 유기, 살인 등의 혐의를 받는 50대 남성 A 씨의 구속 영장 실질 심사를 열었습니다.

A 씨는 법정에 출석하면서 금전 문제와 계획 살인 여부를 묻는 취재진의 질문에 아니라고 짧게 답하고 고개를 저었습니다.

A 씨는 지난 4일 인천 미추홀구에 있는 건물에서 50대 여성 B 씨를 살해한 뒤 시신을 차량 트렁크에 실어 유기하고, B 씨의 카드를 훔쳐 수백만 원을 인출한 혐의를 받습니다.

또, B 씨의 시신 유기를 도운 공범 40대 C 씨를 둔기를 이용해 살해한 혐의도 있습니다.

A 씨는 인천 을왕리해수욕장 인근 야산에서 B 씨의 시신을 유기하려고 C 씨와 함께 땅을 판 뒤 그 자리에서 C 씨를 살해해 매장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A 씨는 경찰 조사에서 우발적으로 범행했다고 진술했지만, 경찰은 금전적인 문제 때문에 피해자들을 살해한 것으로 보고 정확한 범행 동기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경찰은 A 씨가 2명을 살해하는 중대한 범행을 저질렀고 전과가 여럿 있는 점을 고려해 A 씨의 신상 공개를 검토하고 있습니다.


YTN 신준명 (shinjm7529@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YTN은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YTN을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온라인 제보] www.ytn.co.kr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