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핫키워드] '생수병 사건' 피의자 독극물 검출...퇴근길 행적 수사

[오늘핫키워드] '생수병 사건' 피의자 독극물 검출...퇴근길 행적 수사

2021.10.27. 오전 06:42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오늘 아침 출근길, 사람들이 가장 관심 있는 이슈는 무엇일까요?

매일 아침 관심이 높은 키워드를 골라 전해드리는, 오늘 핫 키워드 시간입니다.

이른바 '생수병 사건'과 관련해 극단적 선택으로 숨진 피의자의 몸에서 숨진 직원과 같은 독극물이 검출됐습니다.

피의자 부검 결과 아지드화나트륨이 발견된 건데요. 연구용 시약 전문 온라인몰에서 구매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하지만, 이 독극물은 생수병에서는 발견되지 않았는데요.

때문에 경찰은 피의자의 사건 당일 행적도 수사하고 있습니다.

사건 당일 A 씨는 정상 퇴근했지만, 바로 집에 오지 않고 밤 늦게 귀가했는데요.

퇴근 뒤 회사를 다시 찾았다는 보도도 나왔죠.

경찰은 A 씨가 이 시간에 생수병을 바꾸는 등 증거인멸을 시도하거나 극단적 시도를 결심했을 가능성 등을 염두에 두고 숨지기까지 약 12시간 동안의 행적을 살피고 있습니다.

단계적 일상회복에 들어가는 다음 달 1일부터 '백신 패스'가 도입되는데요.

정부가 시간을 두고 계도·홍보 기간을 운영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백신 패스'는 일부 고위험 시설이나 행사에 입장할 때 백신 접종증명서나 PCR 음성확인서를 제시해야 하는 제도를 말하죠.

유흥시설과 노래연습장, 실내체육시설, 목욕장업, 경마·경륜, 카지노 등의 시설과 100인 이상의 행사와 집회 등에 적용되는데요.

새로운 제도가 현장에 안착하려면 시간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그동안 제기돼 왔습니다.

이에 따라 정부는 일정 기간 계도 및 홍보 기간으로 운영하는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고 밝혔고, 오는 금요일 단계적 일상회복 이행계획 최종안 발표 때 결과가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일본 나루히토 일왕의 조카 마코 공주가 일반인 남성과 혼인신고했습니다.

일본 법에 따라 왕족 신분을 벗고 일반인이 됐습니다.

2017년 마코 공주는 대학 동급생인 고무로 케이 씨와 약혼을 발표했지만, 고무로 가족의 금전 문제가 불거지면서 거센 결혼 반대 여론에 시달려 왔습니다.

일본 궁내청은 비방 여론으로 마코 공주가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를 겪고 있다고 밝히기도 했는데요.

결국 왕실을 떠날 때 받게 되는 약 16억 원 상당의 품위 유지비를 포기하고 별도의 결혼식도 치르지 않은 채, 마코 공주는 왕실을 떠나게 됐습니다.

일본인들은 반대하지만, 여성에겐 자숙과 '후계생산'을 강요하는 등 지나치게 보수적인 잣대로 압박하는 일본 왕실에서 벗어나려는 공주를 응원하는 댓글도 많았습니다.

SSG의 추신수가 또 하나의 대기록을 작성했습니다.

뛰어난 선구안으로 한 시즌 100볼넷 최고령 기록을 세우며 클래스를 증명했습니다.

어제 열린 NC 다이노스와의 원정경기에서 추신수는 3회 볼넷을 골라 출루했는데요, 이번 시즌 100번째 볼넷이었습니다.

또, 6회에는 시즌 21호 홈런으로 전 구단 상대 홈런 기록도 완성했는데요.

여전히 녹슬지 않은 기량을 보이는 추신수 선수에게 팬들은 "불혹의 추신수, 달리자 달려" "클래스는 영원하다"며 열렬한 응원을 보냈습니다.

지금까지 오늘의 핫 키워드였습니다.

YTN 임지웅 (limjw509@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