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아파트값 허위신고 엄정 대응"...실태 조사

[YTN 실시간뉴스] "아파트값 허위신고 엄정 대응"...실태 조사

2021.02.23. 오후 6:0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내일 국내 처음으로 코로나19 백신을 방역 당국이 인도받아 물류센터로 이송합니다. 국내 위탁생산업체에서 만든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으로, 오는 26일 전국 요양병원과 요양시설부터 접종이 시작됩니다.

■ 금고형 이상을 선고받으면 의사 면허를 취소하는 의료법 개정안에 맞서 총파업과 백신 접종 협력 중단을 경고한 의사협회에 비난 여론이 커지고 있습니다. 정부·여당은 집단행동 강경 대응 방침을 거듭 밝혔고, 간호사 등 일정 자격자에 의료행위를 일부 허용하는 방안도 제안됐습니다.

■ 아파트값을 올리려 시세보다 높게 거래 신고를 한 뒤 취소하는 사례가 잇따르자, 정세균 총리가 범정부 차원에서 엄정 대응하라고 지시했습니다. 정부는 조만간 실태 조사를 벌여 허위로 드러나면 과태료를 부과하거나 수사 의뢰할 방침입니다.

■ 북한 남성 월남 사건 조사 결과, 군의 총체적 경계 실패가 드러났습니다. 감시 장비에 10차례나 잡혔는데도 8번을 놓쳤고, 이 남성이 빠져나온 배수로는 이미 훼손됐는데, 관리는 엉망이었습니다.

■ 김경협 국회 정보위원장이 이명박·박근혜 정부 국가정보원의 불법 사찰이 20만 건에 이르고, 대통령 권한대행이었던 황교안 전 총리도 사찰 정보를 보고받았을 것으로 추정했습니다. 국민의힘은 정보 보고는 국정원 임무라며, 불법 사찰인지가 중요하다고 반박했습니다.

■ 비행 중이던 보잉 항공기의 파편이 떨어지는 사고가 잇따른 건 금속의 강도 떨어졌기 때문이란 예비 조사 결과가 미국에서 나왔습니다. 미국에서 이상을 일으킨 보잉 777과 같은 계열의 엔진을 쓰는 국내 항공기도 모두 운항이 중단됐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