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오늘부터 초등학생 이하 아동돌봄비 20만 원 지급

[YTN 실시간뉴스] 오늘부터 초등학생 이하 아동돌봄비 20만 원 지급

2020.09.28. 오전 05:55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오늘부터 다음 달 11일까지 2주간 전국에 추석 특별방역 대책이 시행됩니다. 정부는 추석 연휴 이후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조정 여부는 우리 방역·의료체계가 감당 가능한 수준으로 코로나19 유행이 통제될지를 따져보고 결정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정세균 국무총리가 일부 극우단체가 예고한 개천절 집회를 두고 참가자 현장 체포와 운전면허 정지 등 무관용 엄중 대응 의지를 밝혔습니다. 차량 시위도 3중 차단 조치를 하며 일절 허용하지 않겠다고 했습니다.

■ 정부의 2차 재난지원금 지급 방침에 따라 오늘부터 초등학생 이하 자녀를 둔 가구에 1인당 20만 원이 지원됩니다. 새희망자금을 추석 연휴 전에 받으려는 소상공인은 오늘 오후 5시까지는 온라인으로 신청해야 합니다.

■ 전 세계에서 코로나19로 숨진 사람이 100만 명을 넘었습니다. 중국 우한에서 정체불명의 폐렴이 번지고 있다는 보고가 세계보건기구에 접수된 뒤 9개월만인데 미국이 20만9천여 명으로 가장 많습니다.

■ 우리 공무원 피격 사건과 관련해 청와대가 북한에 공동조사를 공식 요청했습니다. 또 진상 규명을 위해 남북 군사통신선도 복구하고 재가동하자고 제안했습니다.

■ 북한이 총격으로 숨진 우리 공무원 시신을 수색해서 찾으면 넘겨주겠다며 자신들의 영해를 침범하지 말라고 경고했습니다. 우리 군은 서해북방한계선, NLL 이남에서 정상적으로 시신 수색이 이뤄지고 있다고 반박했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