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권경애 "기억에 오류...윤석열·한동훈 쫓아내야 한다고 말해"

실시간 주요뉴스

사회

권경애 "기억에 오류...윤석열·한동훈 쫓아내야 한다고 말해"

2020년 08월 06일 17시 31분 댓글
글자크기 조정하기
검·언 유착 보도 직전 정부 고위 관계자로부터 관련 내용을 전달받았다고 주장해 논란을 불러온 권경애 변호사가 한상혁 방송통신위원장으로부터 전화를 받은 시각은 보도 직후인 밤 9시경이 맞다고 정정했습니다.

권 변호사는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MBC 보도를 보지 못한 상태로 야근하던 중에 한 위원장으로부터 전화를 받았고, 그로부터 몇 시간 후에 보도를 확인해 시간을 둘러싼 기억에 오류가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다만 통화 내용 가운데 한 위원장이 윤석열 검찰총장과 한동훈 검사장을 꼭 쫓아내야 한다고 말한 부분 등이 포함된 것은 사실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MBC 보도에서 한 검사장 이름이 언급되지 않았는데도 보도 직후 한 위원장이 왜 한동훈 검사장 이름을 언급했는지 의문을 떨칠 수 없다며 권언유착 가능성이 여전히 의심된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권 변호사는 MBC의 검·언 유착 의혹 첫 보도 직전 정부 고위 관계자로부터 한동훈 검사장을 내쫓을 보도가 곧 나간다는 취지의 전화를 받았다고 주장했습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YTN은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YTN을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온라인 제보] www.ytn.co.kr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