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이재명 오늘 '운명의 날'...2시 대법원 선고

[YTN 실시간뉴스] 이재명 오늘 '운명의 날'...2시 대법원 선고

2020.07.16. 오전 05:55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허위사실 공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이재명 경기지사에 대한 대법원 판결이 오늘 내려집니다. 1심은 무죄, 2심은 당선무효형을 선고받았는데, 결과에 따라 정치권도 요동칠 것으로 보입니다.

■ 21대 국회가 임기 시작 48일만인 오늘 늑장 개원식을 열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개원식 연설을 통해 한국판 뉴딜 성공을 위한 국회의 협조를 당부할 예정입니다.

■ 서울시가 고 박원순 전 서울시장의 성추행 의혹과 관련해 민관합동조사단을 꾸려 진상을 규명하기로 했습니다. 조사의 공정성과 객관성을 담보하기 위해 조사단에 외부 전문가도 참여합니다.

■ 정부가 주택 공급을 늘리기 위해 서울의 개발 제한 구역, 그린벨트 해제를 검토할 수 있다고 공식화했습니다. 하지만 서울시는 그린벨트를 흔들림 없이 지키겠다며, '해제 불가' 입장을 재확인했습니다.

■ 코로나19 해외 유입 환자는 계속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지만, 국내 환자 발생은 줄고 있습니다. 정부는 이 같은 추세가 지속하면 수도권에 내려진 강화된 방역 조치를 완화하는 방안을 논의하기로 했습니다.

■ '검·언 유착 의혹' 당사자인 이동재 전 채널A 기자에 대해 검찰이 구속영장을 청구했습니다. 윤석열 총장의 지휘를 받지 않게 된 수사팀이 수사심의위원회를 앞두고 승부수를 던진 건데 법원의 판단이 주목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