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정세균 총리 "초기에 과하다 싶을 정도로 대응"
Posted : 2020-01-24 00:24

동영상시청 도움말

[정세균 / 국무총리]
첫째, 감염병은 초기에 과하다 싶을 정도로 대응해야 확산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질병관리본부는 지자체 등과 함께 빈틈없는 방역망을 가동해 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설 연휴 기간동안 많은 관광객이 입국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국 공항·항만에 대한 검역체계를 다시 한번 철저히 점검해 주십시오.

둘째, 감염병 확산 우려를 조기에 해소하려면 사회 구성원 모두의 협력이 절실합니다.

우리는 국민과 의료계의 성숙한 대처로 2018년 메르스 확산을 막아낸 경험이 있습니다. 개인위생수칙 준수, 입국시 검역협조, 증상발생시 신고 등에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셋째, 신종 감염병 대응에 필요한 정보가 아직 충분하지 않은 상황입니다. 보건복지부는 중국 보건당국, 세계보건기구(WHO)와 정보공유 등 협조체계를 한층 강화해 주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으로 발생할 수 있는 경제활동 위축 등 부정적 영향이 최소화될 수 있도록 기획재정부 등 경제부처는 국내외 금융시장의 변동성을 면밀히 모니터링하고 제때 대처해 주시기 바랍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YTN은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YTN을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온라인 제보] www.ytn.co.kr
댓글등 이미지 배경
확진 29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