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MB 사위' 조현범 한국타이어 대표 구속영장 청구..."회삿돈 횡령 혐의"
Posted : 2019-11-19 22:59
조현범 한국타이어 대표 구속영장…횡령·배임수재 등
조세포탈 혐의 고발 접수…수사 과정서 개인비리 포착
조세포탈 혐의 계속 수사…역외탈세 의혹 조사 가능성
조현범, 지난 2001년 이명박 셋째 딸과 결혼

동영상시청 도움말

[앵커]
이명박 전 대통령의 사위인 조현범 한국타이어 대표에 대해 검찰이 업무상 횡령과 배임수재 등의 혐의로 구속영장을 청구했습니다.

거액의 회삿돈을 빼돌리고 하청업체 뒷돈을 받은 정황이 검찰에 포착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박기완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검찰이 조양래 전 한국타이어 그룹 회장의 차남인 조현범 한국타이어 대표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했습니다.

업무상 횡령과 배임수재, 범죄수익 은닉 등 세 가지 혐의가 적용됐습니다.

조 대표는 우선 하청업체로부터 납품 계약을 대가로 매달 수백만 원씩 모두 5억 원 상당을 받은 혐의를 받습니다.

또, 계열사 자금 약 2억 원을 빼돌리고, 장부에 기록되지 않은 8억 원 상당의 회삿돈을 차명 계좌로 옮겨 개인적 용도로 사용한 것으로 검찰은 의심하고 있습니다.

검찰은 최근 조 대표를 피의자 신분으로 불러 이 같은 혐의를 추궁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앞서 지난 1월 국세청이 조 대표 등을 조세포탈 혐의로 고발했는데, 검찰이 수사 과정에서 조 대표 개인 비리 정황을 포착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검찰은 조 대표의 법인세와 증여세 포탈 혐의에 대해서도 계속 수사할 방침입니다.

특히, 조 대표와 아버지 조양래 회장이 해외 부동산 매입과 증여 과정에서 역외탈세 의혹도 받고 있어 이에 대한 수사 가능성도 있습니다.

조 대표는 이명박 전 대통령의 사위로, 지난 2001년 이 전 대통령의 셋째 딸과 결혼했습니다.

조 대표에 대한 구속영장 실질심사는 오는 21일 오전 서울중앙지법에서 진행됩니다.

YTN 박기완[parkkw0616@ytn.co.kr]입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YTN은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YTN을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온라인 제보] www.ytn.co.kr
댓글등 이미지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