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영상+] "다음 달 3일 오전 이 대통령 특별 담화 있을 예정"

[현장영상+] "다음 달 3일 오전 이 대통령 특별 담화 있을 예정"

2025.11.30. 오후 4:3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앵커]
이재명 대통령이 비상계엄 1년을 맞는 다음 달 3일, 외신을 상대로 기자회견을 진행합니다.

대통령실이 자세한 내용을 설명할 예정인데요.

현장으로 가보겠습니다.

[이규연 / 홍보수석]
예정에 없던 브리핑을 하게 돼서 죄송합니다. 문의들이 많이 와서 그냥 놔두면 여러 가지 혼란이 있을 것 같아서 하겠습니다. 브리핑을 시작하겠습니다. 이규연 홍보소통수석입니다.

오는 12월 3일은 내란 계엄 사태가 벌어진 지 1년이 되는 시점입니다. 우리 시민과 많은 언론인들이 내란 계엄에 맞서 국민 주권을 수호한 뜻깊은 주간이기도 합니다. 이에 이재명 대통령은 빛의 혁명 1년을 맞아 차분하지만 의미 있는 일정을 가질 예정입니다. 우선 3일 오전 대통령 특별 담화가 있을 예정입니다.

총부리에 맞선 함성으로 극도의 혼란을 평화로 바꾼 우리 대한민국 국민들의 노고를 기억하는 내용이 될 것입니다. 이어 외신 기자회견이 열립니다. 행사명은 새롭게 선 민주주의, 그 1년입니다.

국제사회에 K민주주의 회복을 천명하고 국민 통합의 메시지도 전할 예정입니다. 전 세계 외신 기자 80여 명이 참석하며 국내 기자 풀단에도 개방할 생각입니다. 이날 점심에는 5부요인을 초청한 오찬이 열립니다.

우원식 국회의장, 조희대 대법원장, 김상환 헌법재판소장, 김민석 국무총리, 노태악 중앙선거관리위원장을 초청합니다. 빛의 혁명 1주년의 의미와 과제를 나누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이상입니다.


YTN 홍민기 (hongmg1227@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