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미리보는오늘] 선관위 전수조사 수용 논의...U-20 대표팀 에콰도르와 16강전

실시간 주요뉴스

6월 2일, 미리 보는 오늘입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오늘(2일) 회의를 열어, '자녀 특혜채용' 의혹과 관련한 국민권익위원회의 전수조사를 수용할지 여부를 두고 논의합니다.

노태악 선관위원장과 위원들은 오늘 오전 10시부터 서울 종로구 중앙선관위에서 비공개회의를 진행합니다.

이 자리에서 선관위는 권익위가 예고한 한 달 기간 전수조사를 받아들일지 여부를 결정하고, 구체적인 조사 방식 등에 대해서도 의견을 나눌 계획입니다.

=============================

이종섭 국방부 장관은 오늘(2일) 싱가포르에서 열리는 제20차 아시아안보회의, '샹그릴라 대화'에 참가하기 위해 출국합니다.

샹그릴라 대화는 영국 국제전략문제연구소 주관으로 2002년부터 매년 싱가포르 샹그릴라 호텔에서 열리는 다자안보회의로 40여 개국 국방장관과 고위 관료, 안보전문가가 참가합니다.

이 장관은 회의 기간 중 한미일 3자회담과 함께 한일, 한중 양자회담 등을 가질 예정입니다.

=============================

20세 이하 월드컵에 출전하고 있는 우리 대표팀이 오늘 새벽 6시 에콰도르와 16강전을 치릅니다.

조별리그를 1승 2무, F조 2위로 통과하며 3회 연속 16강 진출에 성공한 대표팀은 16강전이 열릴 산티아고 델 에스테로에서 훈련을 이어가며 결전을 준비했습니다.

에콰도르는 우리가 준우승 쾌거를 일궈냈던 4년 전 대회 때 준결승전에서 만났던 상대로, 당시 우리 대표팀이 1대 0으로 이겼습니다.

==============================

올해로 20주년을 맞는 부산국제연극제가 오늘(2일) 개막합니다.

이번 연극제에는 11개국에서 출품한 41개 작품이 선보일 예정인 가운데

시민이 만들고 공연하는 '10분 연극제', 20주년 심포지엄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함께 준비됐습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