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오늘 철강·석유화학도 업무개시 명령

[YTN 실시간뉴스] 오늘 철강·석유화학도 업무개시 명령

2022.12.08. 오전 06:2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화물연대 파업이 2주째로 접어든 가운데 정부는 오늘 철강과 석유화학 분야로 업무개시 명령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민주노총은 정부의 업무개시명령을 문제 삼으며 국제노동기구 ILO와 UN에 추가 개입을 요청했습니다.

■ 민주당이 이상민 행안부 장관 해임안을 내일 국회 본회의에서 처리하기로 최종 결정했습니다. 여야 원내대표가 오늘도 만나 내년도 예산안 협의를 이어갈 예정이지만 난항을 겪고 있는 협상에도 영향이 불가피할 전망입니다.

■ 어제 저녁 공장이 밀집한 인천 석남동 인쇄 공장에서 큰 불이 나 인근 건물 10곳이 불에 탔습니다. 공장 안에 부탄가스 등 인화성 물질이 가득해 진화작업에 어려움을 겪었는데, 불이 옮겨붙은 건물이 기울어지며 붕괴 직전까지 가는 아찔한 상황도 발생했습니다.

■ '12년 만의 월드컵 16강' 진출에 성공한 축구대표팀이 금의환향했습니다. 부상에도 투혼을 펼친 손흥민 선수는 한국 축구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오늘 대표팀과 만찬을 함께 하며 선수들의 노고를 격려할 예정입니다.

■ 게임회사 위메이드가 만든 가상화폐 위믹스의 상장폐지가 확정돼 오늘 오후부터 거래가 중단됩니다. 투자자 손실이 우려되는 가운데 위메이드가 본안 소송 등 추가 움직임에 나설 예정이어서 혼란은 계속 이어질 전망입니다.

■ 미국 의회가 국방·안보 예산을 담은 내년도 국방수권법 합의안을 내고 주한미군을 지금과 같은 2만 8천 명 수준으로 유지한다고 명시했습니다. 미국의 모든 방어역량을 동원해 한국에 확장억지를 제공하겠다는 내용도 담겼습니다.

■ 실내마스크 착용 의무가 이르면 내년 1월에 해제될 것으로 보입니다. 코로나19 신규 확진자는 이틀 연속 7만 명을 넘기며 수요일 기준 12주 만에 최다를 기록했습니다.

■ 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검찰을 겨냥해 정적 제거를 위해 국가권력을 남용한다며 작심 발언을 또 쏟아냈습니다. 검찰이 남욱 변호사에게 연기지도를 했다고도 했는데 이에 대해 남 변호사는 이건 영화가 아닌 다큐멘터리라고 맞받았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