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北 대응' 현무-2 비정상 비행 후 낙탄..."정확한 원인 파악 중"

실시간 주요뉴스

합참 "한미 지대지미사일 사격…北 도발 대응"
"한미 에이태킴스(ATACMS) 2발씩 동해 상 발사"
"北 도발 원점 무력화할 능력과 태세 보여줘"
[앵커]
북한이 어제 5년 만에 일본 상공을 통과하는 중거리탄도미사일을 발사한 가운데 한미도 지대지미사일로 대응 사격에 나섰습니다.

이 과정에서, 현무-2가 비정상 비행 후 낙탄했는데, 군 당국은 인명피해는 없다고 밝혔습니다.

취재기자 연결해 자세한 내용 알아보겠습니다. 한연희 기자!

한미 군 당국이 대응 사격을 진행했다고요?

[기자]
네, 그렇습니다.

합동참모본부는 한미 연합으로 지대지미사일 사격을 실시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번 연합 지대지미사일 사격에서 우리 군의 에이태킴스(ATACMS) 2발과 주한미군의 에이태킴스(ATACMS) 2발을 동해 상으로 발사해 가상표적을 정밀타격하고, 추가도발을 억제하기 위한 연합전력의 대응능력을 현시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북한이 어떠한 장소에서 도발하더라도 상시 감시태세를 유지한 가운데, 도발 원점을 무력화시킬 수 있는 능력과 태세를 갖추고 있음을 보여줬다고 평가했습니다.

또 우리 군은 북한의 추가도발에 대비해 관련 동향을 추적 감시하면서, 상시 압도적인 승리를 보장할 수 있는 만반의 대비태세를 유지하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다만, 이 과정에서 우리 측 현무-2 한 발이 발사 직후 비정상 비행으로 낙탄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밤새 온라인 커뮤니티에 관련 사진과 영상이 게시되고, 미사일이 낙탄하면서 발생한 강한 섬광과 굉음에 놀란 강릉지역 주민의 문의가 관공서와 언론에 이어졌습니다.

군 당국은 현재까지 인명피해는 없고, 정확한 원인은 파악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지금까지 통일외교안보부에서 전해드렸습니다.


YTN 한연희 (hyheee@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