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尹, 오늘 복귀..."더 낮은 자세로 받들 것"

[YTN 실시간뉴스] 尹, 오늘 복귀..."더 낮은 자세로 받들 것"

2022.08.08. 오전 06:2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윤석열 대통령이 휴가를 마치고 오늘 업무에 복귀합니다. 국정지지율 하락 속에 대통령실은 윤 대통령이 더 낮은 자세로 국민 뜻을 받들 것이라며 인적 쇄신론에 선을 그었습니다.

■ 중국이 낸시 펠로시 미국 하원의장의 타이완 방문에 반발하며 나흘 동안 이어간 군사훈련을 사실상 마무리했습니다. 타이완도 내일부터 맞불 훈련을 예고하면서 긴장 국면이 한동안 이어질 전망입니다.

■ 박진 외교부 장관이 한·중 외교장관 회담을 위해 오늘부터 사흘 동안 중국을 방문합니다. 첨예한 미·중 갈등 속에 이뤄지는 방중으로, 사드 등 한반도 안보 현안과 함께 '칩4' 문제를 비롯한 양국 관심 사안이 논의될 것으로 보입니다.

■ 오늘부터 코로나19 항체치료제 투약이 시작됩니다. 백신을 맞아도 항체가 잘 형성되지 않거나 백신을 맞기 힘든 중증 면역저하자가 투약 대상입니다.

■ 윤희근 경찰청장 후보자의 국회 인사청문회가 오늘 열립니다. 최근 출범한 행정안전부 경찰국 신설 문제가 최대 쟁점이 될 전망입니다.

■ 어제저녁 버스 운전사가 말다툼을 벌이던 상대 운전자를 차량에 매달고 달려 다치게 했습니다. 주차 문제로 시비가 붙었기 때문인데 경찰은 이 운전사를 입건하고 사건 경위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 신축 아파트에서 재고가 없다며 입주자 동의도 없이 현관문 앞 중문을 멋대로 바꿔 달아 항의가 이어지고 있다는 제보가 들어왔습니다. 업체 측은 잘못을 인정하면서도 반년 넘게 아무런 조치를 하지 않고 있습니다.

■ 오늘부터 중부지방에 최고 300㎜ 이상의 국지성 호우가 내리겠습니다. 남부지방은 35℃ 안팎의 폭염이 이어지고, 곳곳에 소나기가 내리겠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