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나경원 "안철수 얘기 그만...단일화는 꼭 해야"

실시간 주요뉴스

정치

나경원 "안철수 얘기 그만...단일화는 꼭 해야"

2021년 01월 14일 10시 25분 댓글
글자크기 조정하기
나경원 "안철수 얘기 그만...단일화는 꼭 해야"

사진 출처 = YTN

서울시장 보궐선거 출마를 선언한 나경원 전 의원이 방송 인터뷰 중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와의 단일화 문제를 집중적으로 질문받자 "안 대표 말씀 그만하시라"라며 불편한 심기를 드러냈다.

14일 KBS 라디오 '김경래의 최강시사'에 출연한 나 전 의원은 안 대표와의 단일화 문제를 묻는 진행자에게 "처음부터 끝까지 안 대표 말씀이다. 그만하시라. 저에 대해 물어보셔야지 단일화를 자꾸 얘기하는 건 너무 정치공학적"이라고 답했다.

지난 13일 나 전 의원이 출마를 공식 선언하면서 안 대표, 오세훈 전 서울시장과 함께 야권 서울시장 후보 3강 구도가 형성됐다.

이에 대해 나 전 의원은 "열심히 경쟁해야 한다. 우리가 어떤 시정을 하겠다는 것에 대해 말씀드리고 국민들께서 평가해주시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우리가 지금부터 만나서 '당신이 해라, 내가 하겠다' 하는 게 아니라 일단은 당당하게 경쟁하고 그다음 국민들께 평가받고 어떻게 룰을 정하느냐가 마지막 단계"라고 밝혔다.

다만 나 전 의원은 "단일화는 꼭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어떠한 룰이라도 상관없다"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후보로 나선 제가 이미 우리 당 후보가 된 것처럼 이야기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고 생각한다"며 신중한 태도를 보였다.

안 대표의 국민의힘 입당이 불발되면 서울시장 선거에 출마하겠다면서 '조건부 출사표'를 던진 오 전 시장에 대해선 "충정은 이해하지만 조금 아쉬운 점이 있다"라고 평했다.


YTN PLUS 문지영 기자(moon@ytnplus.co.kr)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