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문회 영상] 김종민 "조국 딸 표창장이 가짜? 다른 형식 다수"

[청문회 영상] 김종민 "조국 딸 표창장이 가짜? 다른 형식 다수"

2019.09.06. 오후 2:41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김종민 / 더불어민주당 의원]
우리 주광덕 위원님이 딸 표창장 총장상과, 총장이 준 적이 없다. 형식이 다른데 제가 지금 조사한 걸 페이스북에 올려놨더니 온갖 군데서 동양대 총장상 지금 사진 찍어서 저한테 보내주고 있어요. 지금 글나라 동시부대 글나라 어린이 행사에만 12개의 총장상이 나갔습니다. 넘겨보세요.

동양대 총장님이 이렇게 말씀하셔서 문제가 된 거예요. 연도-1-연번. 이게 양식이다. 이렇게 얘기를 했어요. 그래서 딸 표창장 연번이 2012-2-01입니다. 그러니 두 번째가 2012 다음이 1이 아니고 2라고 해서 총장님은 저걸 가짜라고 하는 거예요. 그리고 주광덕 위원님은 저걸 가짜라고 주장을 하신 겁니다.

그런데 보세요. 이게 2012-15, 2012-4, 818. 이게 다 동양대 총장상이에요. 저한테 보내준 사진입니다. 연번이 다 달라요. 넘겨보세요.

교육학 박사 표기 빠진 건 표창장이 가짜래요. 저것도 총장님이 저렇게 얘기하셨어요. 저거 보세요. 흐려서 안 보이는데 교육학박사가 최성해 두줄쓰기되어 있죠. 밑에는 교육학박사 최성해 한 줄 쓰게 돼 있어요.

옆에 보세요. 동양대 총장 최성해. 동양대 총장 최성해. 저기 교육학박사 있습니까? 저거 누가 위조해서 나한테 보내줬어요? 넘겨보세요. 동양대 관련자가 이런 증언을 합니다. 인문학 강좌 1년에 최소 10명 이상에게 상장 수료증이 나갔다. 15년 행정직원이 저렇게 얘기를 해요.

저거 한번 들어볼까요? 지금 음성 됩니까? 한번 들어보세요.

[동양대 행정직원 녹취 : 분명히 저는 참여를 했으니까 상이 최소 100명 이상한테 1년에 수료증과 상장이 나간 거죠. (질문:인문학 강좌일 경우로 한정하더라도.) 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