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김정은 오늘 도착...동당역 환영 리허설
Posted : 2019-02-26 00:00

동영상시청 도움말

[앵커]
평양에서 출발해 중국을 지나고 있는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특별 열차가 베트남에 오늘 도착합니다.

도착 시각이 다가오자 역사에는 레드카펫과 보안 검색대가 설치됐고 환영행사 리허설도 열렸습니다.

베트남 현지에서 백종규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베트남 특수경찰, 우리나라로 치면 경찰 기동대를 태운 화물차 여러 대가 동당역에 도착합니다.

이후 백여 명이 차량에서 내려 대열을 맞춘 뒤 역사 안으로 향합니다.

군악대가 모습을 드러내고 공안과 당국자들도 역에 도착합니다.

김정은 위원장 방문 행사 리허설을 진행하기 위해섭니다.

리허설 진행 중에는 역 주변에 장갑차까지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김 위원장 도착 시각이 가까워질수록 주변 경계도 최고로 강화됐습니다.

경찰과 군인들이 역 안으로의 출입을 엄격하게 통제하고 주변 경비도 강화했습니다.

동당역 인근 도로도 일부 통제됐습니다.

주요 도로 출입구에서는 총을 든 공안이 일반 차량 통행을 막기도 했습니다.

[공안 관계자 : 랑선성에서 차량 출입 통제하라고 했습니다.]

김 위원장이 동당역에서 하노이로 향하는 차량 경로로 알려진 국도 1호선 도로의 인근 경비도 삼엄해졌습니다.

[레반라 / 랑선성 주민 : 당국이 우리 휴게소 와서 영업하지 말라고 했습니다.]

군인들과 공안이 도로 주변을 점검하고 금속탐지기로 지뢰 탐색 작업도 벌였습니다.

주민들은 집집 마다 붉은색 베트남 국기를 달고 도로와 상가 물청소를 하는 등 손님을 맞이할 막바지 준비를 마쳤습니다.

동당역에서 하노이까지 가는 국도 1호선은 방문 당일 현지시각 새벽 6시부터 오후 2시까지 전면 통제됩니다.

김 위원장이 특별열차에서 내리는 시각은 이르면 오전 중일 것으로 추정됩니다.

베트남 랑선성 동당역에서 YTN 백종규[jongkyu87@ytn.co.kr]입니다.
댓글등 이미지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