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김정은 오늘 도착...동당역 환영 리허설

동영상시청 도움말

Posted : 2019-02-26 00:00
앵커

평양에서 출발해 중국을 지나고 있는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특별 열차가 베트남에 오늘 도착합니다.

도착 시각이 다가오자 역사에는 레드카펫과 보안 검색대가 설치됐고 환영행사 리허설도 열렸습니다.

베트남 현지에서 백종규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베트남 특수경찰, 우리나라로 치면 경찰 기동대를 태운 화물차 여러 대가 동당역에 도착합니다.

이후 백여 명이 차량에서 내려 대열을 맞춘 뒤 역사 안으로 향합니다.

군악대가 모습을 드러내고 공안과 당국자들도 역에 도착합니다.

김정은 위원장 방문 행사 리허설을 진행하기 위해섭니다.

리허설 진행 중에는 역 주변에 장갑차까지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김 위원장 도착 시각이 가까워질수록 주변 경계도 최고로 강화됐습니다.

경찰과 군인들이 역 안으로의 출입을 엄격하게 통제하고 주변 경비도 강화했습니다.

동당역 인근 도로도 일부 통제됐습니다.

주요 도로 출입구에서는 총을 든 공안이 일반 차량 통행을 막기도 했습니다.

[공안 관계자 : 랑선성에서 차량 출입 통제하라고 했습니다.]

김 위원장이 동당역에서 하노이로 향하는 차량 경로로 알려진 국도 1호선 도로의 인근 경비도 삼엄해졌습니다.

[레반라 / 랑선성 주민 : 당국이 우리 휴게소 와서 영업하지 말라고 했습니다.]

군인들과 공안이 도로 주변을 점검하고 금속탐지기로 지뢰 탐색 작업도 벌였습니다.

주민들은 집집 마다 붉은색 베트남 국기를 달고 도로와 상가 물청소를 하는 등 손님을 맞이할 막바지 준비를 마쳤습니다.

동당역에서 하노이까지 가는 국도 1호선은 방문 당일 현지시각 새벽 6시부터 오후 2시까지 전면 통제됩니다.

김 위원장이 특별열차에서 내리는 시각은 이르면 오전 중일 것으로 추정됩니다.

베트남 랑선성 동당역에서 YTN 백종규[jongkyu87@ytn.co.kr]입니다.
댓글등 이미지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