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삼성동 아이파크 아파트 헬리콥터 충돌

서울 삼성동 아이파크 아파트 헬리콥터 충돌

2013.11.16. 오전 09:27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앵커]

오늘 아침 삼성동 아이파트 아파트에서 헬리콥터가 충돌을 했습니다.

오늘 아침 8시 55분이었고 서울 삼성동 아이파트 아파트 24층에 헬리콥터가 충돌을 했습니다.

이 사고로 탑승자 1명이 사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탑승자가 몇 명이 탑승하고 있었는지는 아직 알려지지 않고 있지만 일단 1명이 사망을 했다는 소식입니다.

헬리콥터가 24층 아파트에 부딪치면서 아파트 벽면 훼손이 있었고 그렇지만 다행히도 주민 피해는 없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잠시 뒤에 취재기자 연결해서 관련 소식 자세히 알아볼 텐데, 이강진 기자 연결돼 있습니까?

어떻게 이런 사고가 난 겁니까?

[기자]

사고는 오늘 아침 8시 50분에 일어났습니다.

서울 삼성동 아이파트 아파트인데 민간 헬기로 보이는 헬리콥터가 이 아파트에 충돌했습니다.

24층 정도 높이에 헬리콥터가 부딪치면서 헬리콥터 아파트 벽면과 유리창 등이 파손됐습니다.

이 헬기는 아파트와 충돌한 뒤에 화단에 지금 추락해 있습니다.

아파트 주민들의 피해는 아직까지는 없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현재 119구조대가 출동해서 탑승자 구조작업을 벌였지만 안타깝게도 탑승자는 1명 숨진 것으로 지금 전해지고 있습니다.

사고가 난 헬리콥터는 LG 로고가 붙은 헬리콥터라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소형 민간헬기인데 24층 아파트에 부딪치면서 현재 화단에 추락했습니다.

주민피해는 없는 것으로 현재까지 전해지고 있습니다.

지금 현장에는 짙은 안개가 낀 상태여서 시야확보가 어려웠던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오늘 아침 8시 55분쯤이었는데 서울 삼성동 아이파트 아파트에 헬기가 충돌했습니다.

헬기는 LG 로고가 붙은 헬리콥터로 소형 민간헬기로 보입니다.

현재 119구조대가 출동해서 구조작업을 벌이고 있습니다.

헬기에는 탑승자 1명이 타고 있었던 것으로 전해지고 있는데요.

구조작업을 벌였습니다마는 탑승자 1명은 숨진것으로 드러나고 있습니다.

[앵커]

이강진 기자, 지금 사진을 보니까 소형비행기인데 일단 탑승자 1명이 타고 있었고 그 1명이 숨진 거군요.

[기자]

그렇습니다.

119구조대가 사고가 난 뒤에 곧바로 사고현장에 도착해서 탑승자 구조작업을 먼저 벌였습니다.

하지만 사진에서 보시는 대로 헬기가 심하게 부서지면서 파손되면서 탑승자 1명은 숨진 것으로 현재까지 파악되고 있습니다.

[앵커]

지금 또 사진을 보니까 지금 일단 화면이 다양하지 않지만 아파트 사진이 나오는 것 같아요.

아파트 사진을 다시 볼까요?

창문들이 많이 깨지고 24층 높이인데...

[기자]

24층 정도의 높이인데요.

아파트 4층 정도의 가구의 피해가 있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아파트 유리창은 물론 콘크리트 구조물까지 많이 파손된 것으로 현재까지 보입니다.

[앵커]

지금 부서진 비행기 잔대와 잔해와 아파트 상태를 보면 상당히 충돌이 심했다는 걸 볼 수 있는데 다행히 주민피해는 없다고요?

[기자]

현재까지 파악된 것까지 그렇습니다.

현재 119구조대 관할소방서에서 전원 충돌해서 아파트 주민들의 피해상황과 탑승자 구조작업을 벌였습니다마는 탑승자 1명은 숨진것으로 파악됐고 현재까지 아파트 주민들의 피해는 없는 것으로 다행히 파악되고 있습니다.

[앵커]

일단 지금 이 사진을 봐도 안개가 짙게 껴서 시야가 안 좋다는 걸 알 수 있는데 오늘 아침에 짙은 안개로 곳곳에서 항공기 결항, 회항도 있지 않았습니까?

오늘 이 헬리콥터 충돌사고, 아무래도 안개 때문인것으로 보이죠?

[기자]

그렇습니다, 현장에서 전해 온 바로는 현장에 짙은 안개가 낀 상태여서 시야가 좁다고 했습니다.

지금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가시거리가 10m도 되지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또 아이파크아파트가 고층 아파트이기 때문에 헬리콥터가 미처 발견하지 못하고 추락했을 가능성이 큰 것으로 보입니다.

[앵커]

그렇군요.

일단 오늘 사고를 다시 한 번 정리를 해 보겠습니다.

이게 오늘 아침 8시 55분에 발생했고 삼성동 정확히 어디입니까?

[기자]

서울 삼성동 아이파트아파트입니다.

당시 아침 8시 55분쯤에 주민들이 굉장한 굉음, 그와 함께 아파트에 부딪치는 소리와 함께 추락하는 소리를 들었다고 전해오고 있습니다.

현장에서 보기로는 아직까지 정확한 내용은 아닙니다마는 LG 로고가 붙은 헬리콥터로 전해지고 있고 소형 민간 헬기입니다.

[앵커]

LG 로고가 붙었다면 이게 일단 민간항공기로 보인다는 말씀이시고요.

지금 현장에 119 구조대가 출동해서 더 피해현황이 없는지 또 구조자가 더 없는지 확인하고 있죠.

[기자]

그렇습니다.

탑승자 1명은 사망한 것으로 확인이 된 것 같고 그다음 119 구조대는 현재 주민들의 피해가 없는지 확인하고 있습니다.

아파트 충돌한 벽면이 24층 높이이기 때문에 주민들이 어떤 추가로 피해를 입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 헬기가 추락과 함께 화단에 떨어지면서 주변에 있던 주민들에게도 피해가 갈 수 있었기 때문에 그 피해상황 현재 구조대가 확인중입니다.

오늘 아침 안개가 무척 심했습니다.

지방공항도 안개 때문에 항공기 운항이여러 차례 결항될 정도로 현재 안개가 세요.

매우 심한 상황입니다.

[앵커]

일단 오늘 이렇게 시야가 확보가 안 된 이런 상황에서 왜 헬기를 타고 운행중이었는지 지금 여러 가지 궁금증이 있는데요.

좀더 조사가 진행되는 대로 더 소식이 들어오는 대로 전해 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