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현진, "왜 정치하게 됐냐"는 강유미 질문에 보인 답변

배현진, "왜 정치하게 됐냐"는 강유미 질문에 보인 답변

2018.05.04. 오전 11:15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배현진, "왜 정치하게 됐냐"는 강유미 질문에 보인 답변
AD

SBS '김어준의 블랙하우스'에서 거침없는 인터뷰아로 활약하고 있는 개그우먼 강유미가 지방선거를 앞두고 서울 송파을 지역을 찾아 예비후보 인터뷰에 나섰다.

지난 3일 방송된 '김어준의 블랙하우스'의 '흑터뷰' 코너에서 강유미는 최재성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 배현진 자유한국당 예비후보, 박종진 바른미래당 예비후보를 만났다.

이날 강유미는 배현진 예비후보와 인터뷰를 진행하며 가장 먼저 "왜 MBC 아나운서를 그만두고 후보로 출마했냐?"라고 물었고, 이에 배 예비후보는 "제가 MBC 아나운서로서 일을 그만두려던 건 아니다. 일이 놓아지게 됐고, 더 이상 방송을 할 수 없다는 그런 생각을 하고 있던 차에 제안이 왔다"고 답했다.

이어 강유미는 "배현진에게 블랙리스트란?"이라고 다소 민감할 수 있는 질문도 던졌다. 이에 배 예비후보는 "시각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거지 않냐. 제가 언론에 나와서 '블랙리스트'라고 말씀드렸던건, (최승호) MBC 사장이 '배현진은 뉴스에 출연하지 못할 거다'라고 이야기했기 때문에 블랙리스트라 말씀을 드렸던 거다"고 말했다.

배 예비후보는 지난달 30일 서울 송파을 국회의원 재선거 출마 선언을 하며 "방송 뉴스 마이크는 내려 놓아야 했지만, 새로운 정치의 마이크를 잡고 우리의 자유를 지키고 넓히기 위해 싸우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YTN PLUS 이은비 기자
(eunbi@ytnplus.co.kr)
[사진 출처 = SBS '김어준의 블랙하우스' 화면 캡처]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