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대통령, 재계 총수들과 회동…한미 합의 후속 논의

현장생중계
현장생중계
2025.11.16. 오후 3:33
글자크기설정
[앵커]
이재명 대통령이 오늘 오후 한미 관세 협상의 후속 논의를 위해 재계 총수들과 만났는데요.

현장 화면 함께 보시죠지금 이재명 대통령재계 총수들과 이렇게 차례차례 악수를 하면서 인사를 나누고 있는 모습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지금 SK회장도 보이고요.

좌측에는 지금 보면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같이 착석을 하는 모습도 보실 수가 있습니다.

그제 한미는 관세 안보 협상의 결과물인 공동설명자료, 한미 간에 합의가 됐다는 팩트시트를 발표를 했는데요.

이재명 대통령이 직접 브리핑을 통해서 주요 내용을 밝혔습니다. 그리고 오늘 이렇게 후속 논의를 위해서 재계 총수들과 용산 대통령실에서 만나게 된 겁니다.

기업인 가운데에는 지금 보신 것처럼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최태원 SK그룹 회장 그리고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 구광모 LG 그룹 회장 등 4대 그룹 총수가 이번 민관 합동회의에 참석을 하게 됐습니다.

이와 함께 정기선 HD현대 회장과 서정진 셀트리온 회장, 여승주 한화그룹 부회장까지 기업인 7명이 이렇게 함께 자리를 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협상 타결에 힘을 보태준 기업에 감사를 표하고, 세부 내용과 향후 절차를 설명할 거로 보입니다.

잠시 뒤에는 자세한 내용이 들어오는 대로 이어지는 뉴스에서 전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