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JC 제21대 대통령 후보 TV초청토론회 - 국민의 힘 김문수 후보

현장생중계
현장생중계
2025.05.22. 오전 01:51
글자크기설정
[사회자]
안녕하십니까? 한국방송기자클럽 초청 토론 진행을 맡은 MBN 최중락입니다. 대선까지 보름도 채 남지 않았습니다. 정확히 13일 후면 새로운 대통령이 선출됩니다. 민심을 얻기 위한 후보들의 경쟁이 뜨겁습니다. 방송기자클럽은 유권자 선택에 도움을 드리기 위해 오늘과 다음 주 월요일, 2회에 걸쳐 대선 후보들을 만나 허심탄회하게 묻고 듣는 시간을 갖습니다. 오늘은 국민의힘 김문수 대통령 후보 모셨습니다. 국정운영 철학과 비전, 정책과 공약까지 앞으로 60분간 세심히 살펴보겠습니다. 오늘 토론은 BJC 회원사인 MBN, KBS, MBC, SBS, YTN, CBS를 통해 동시 생방송되고 있습니다. 말씀드렸듯이 오늘의 주인공이십니다. 김문수 국민의힘 후보 나오셨습니다. 어서 오십시오.

[김문수]
반갑습니다. 김문수입니다.

[사회자]
이어서 토론회에 참여할 패널들입니다. 화면 왼쪽부터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MBC 이지선 정치팀 차장입니다.

[이지선]
안녕하십니까?

[사회자]
다음은 SBS 정하석 논설위원입니다. 이어서 KBS 곽희섭 정치외교부장 자리했습니다. 그리고 CBS 이재준 정치부장 함께합니다. 끝으로 YTN 김희준 해설위원입니다. 패널 분들 국민을 대신해서 궁금한 사안들을 기탄없이 질문해 주시고요. 김문수 후보님, 진솔하고 명쾌한 답변 기대하겠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김문수 후보 모두발언부터 들어보겠습니다. 시간은 1분 30초입니다.

[김문수]
국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국민의힘 대통령 후보 김문수입니다. 요즘 얼마나 힘드십니까? 경제도 어렵고 정국도 어수선해서 얼마나 걱정이 많으십니까? 저는 우선 대한민국 경제를 살리는 경제 대통령이 되겠습니다. 경제라면 기업이 주도하고 일자리가 많아야 취업도 잘 되고 또 모든 경제가 소비가 원만하게 돌아갈 것입니다. 저는 해 봤습니다. 경기도지사로서 제가 판교 테크노벨리도 개발하고 광교신도시 또 평택 삼성 반도체 단지를 세계 최대로 유치해 봤습니다. 많은 일자리들도 유치하고 대한민국 일자리의 절반 이상을 제가 만들어 봤습니다. 저는 반드시 약속을 지킵니다.

그리고 두 번째로 미국의 트럼프 대통령과 통상 문제가 상당히 심각하고 또 북한의 핵 문제도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 제가 대통령에 당선되면 바로 트럼프 대통령을 만나서 통상 문제를 비롯해서 주한 미군의 주둔비 문제 또 앞으로 북한의 핵 문제, 여러 가지 문제를 미중 패권경쟁의 이 한가운데서 우리 한미동맹을 축으로 해서 모든 외교 문제도 제대로 풀어내겠습니다. 세 번째로 국민들이 분열돼 있습니다. 저는 좌도 해 보고, 우도 해 보고 노도 알고 사도 압니다. 제가 좌우 통합, 노사 통합, 영호남 통합을 반드시 이뤄서 국민 화합을 이루겠습니다. 저 김문수와 함께 대한민국 위기를 극복합시다. 감사합니다.

[사회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