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현진 당선인 대변인 브리핑…한국노총 방문 등 현안 질의 (4월 15일)

현장생중계
현장생중계
2022.04.15. 오전 09:41
글자크기설정
[배현진 / 대통령 당선인 대변인]
제조, 운수, 공공, 금융, 서비스 등 노동 각계의 쟁점 사안들과 의제에 대한 의견을 나눌 예정입니다. 이 자리에 이정식 고용노동부 장관 후보자는 아직 후보자의 신분이므로 참석하지 않습니다. 이상으로 오늘의 주요 일정에 대해서 보고드렸습니다. 질문 있으십니까?

[기자]
정호영 복지부 장관 후보자 자녀들 중에 특히 아들의 의대 편입 과정에서 아빠 찬스 의혹 계속 제기되고 있습니다. 당선인 측은 이를 어느 정도로 심각하게 바라고 계시는지, 지명 철회까지도 생각하고 계시는지 여쭙습니다.

[배현진 / 대통령 당선인 대변인]
정호영 후보자에 대한 검증의 시간은 국회에서 이뤄질 때까지 일단은 잘 지켜볼 생각이고요. 후보자 본인께서 어제 여러 언론 보도를 통해서 매우 떳떳한 입장으로 본인이 소명할 수 있다라는 자신감을 보여주시고 있고 무엇보다도 경북대 측에 무리한 프레임을 씌우지 말라라는 의미에서 저희가 철저한 소명자료를 하나하나 요구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경북대 또한 모든 성적과 일체의 자료들을 제공할 예정이므로 여러분께서도 국회에서 청문회를 열기까지 후보자 본인이 소명하는 내용과 또 현장에서 상세히 설명하는 내용들을 기다려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기자]
내일이 세월호 참사 8주기인데요. 관련해서 당선인이 일정이나 아니면 어떤 걸 예정에 두신 게 있으신지요?

[배현진 / 대통령 당선인 대변인]
미리 저희가 일정은 확인할 수 없지만 다만 이전에도 여러 차례 밝히셨다시피 사회적 참사나 국가 안전 문제 분계에 대해서는 굉장히 심각한 고민을 가지고 있으시고요. 윤석열 정부가 새로이 들어서게 되면 이러한 문제들이 재발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는 것, 그리고 추모의 메시지는 나갈 예정입니다.

[기자]
오늘 나온 보도자료에서 감사위원으로 이남구 전 공직비서관 임명하셨는데 문재인 정부 때 함께했던 분인데 이번 인수위와 협의를 하고 결정하신 건지, 어떻게 선정하게 되셨는지요?

[배현진 / 대통령 당선인 대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