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막뉴스] 北 "백번, 천번, 만번 말해도 그건 개꿈"...한중 의제에 맹폭

[자막뉴스] 北 "백번, 천번, 만번 말해도 그건 개꿈"...한중 의제에 맹폭

2025.11.01. 오후 8:59.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한중정상회담을 앞두고 북한이 내놓은 외무성 담화입니다.

북한 외무성은 백번, 천번, 만번 비핵화 타령을 늘어놓아도 결코 실현시킬 수 없는 개꿈이라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면서 북한의 핵 보유국 지위를 부정하고 비핵화를 실현시켜 보겠다는 망상을 입에 담는 것 자체가 몰상식이라는 것을 한국만 모르고 있다고 비난했습니다.

우리 정부가 이번 한중정상회담에서 한반도 비핵화가 의제에 올랐다고 밝히자 이를 견제하기 위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런 가운데 북한은 다음 달 중순 노동당 전원회의를 예고했습니다.

이번 전원회의에서는 올해 사업을 평가하고 내년 9차 당 대회 준비사업을 의결할 것으로 보입니다.

[조선중앙TV : 12월 중순 당 중앙위원회 제8기 제13차 전원회의를 소집할 것을 결정한다.]

앞서 김정은 국무위원장은 지난 9월 내년 9차 당 대회에서 핵과 재래식 무기를 함께 강화하는 병진정책을 제시하겠다고 예고했습니다.

최근 정확성을 주장하며 단거리탄도미사일과 신형 구축함 탑재를 목표로 전략순항미사일 시험발사를 이어가고 있는 것과 관련된 것으로 보입니다.

북한은 지난 2023년 말 전원회의에서 남북을 적대적 두 국가 관계로 규정했는데, 올해 전원회의에선 한미 새 정부를 향해 또 다른 노선을 밝힐지도 주목됩니다.

YTN 김문경입니다.

영상편집ㅣ전주영
자막뉴스ㅣ이 선

#YTN자막뉴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