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이 계속되는 곳, 대한민국"...엔비디아가 올린 영상에 '감동' 봇물 [지금이뉴스]

"기적이 계속되는 곳, 대한민국"...엔비디아가 올린 영상에 '감동' 봇물 [지금이뉴스]

2025.11.01. 오후 6:5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세계 최대 인공지능(AI) 반도체 기업 엔비디아가 최신형 고성능 그래픽처리장치(GPU) 26만 장을 한국에 공급하기로 한 가운데, 한국의 산업 발전을 기리는 헌정 영상을 자사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습니다.

엔비디아는 지난달 31일 ‘Korea’s Next Industrial Revolution(한국의 차세대 산업혁명)’이라는 제목의 3분 16초짜리 영상을 게재했습니다.

“대한민국, 한강의 기적을 일궈낸 나라. 여러분의 결단력과 희생으로 단순한 재건을 넘어 역사상 가장 빠른 산업화를 이뤘다”는 설명으로 영상은 시작됐습니다.

이어 “작은 공방에서 대규모 공장으로, 철강·반도체·전자·조선·자동차 산업을 통해 한국은 세계 속 이름을 알렸다”고 소개하며 한국의 산업화 시기도 보여줬습니다.

또 “하나의 불꽃이 피어났다. 바로 스타크래프트”라며 1990년대 후반 국내 초고속 인터넷망과 함께 성장한 PC방 문화와 e-스포츠 열풍을 조명했습니다.

엔비디아는 자사 ‘지포스’가 이 시기 한국 게이머들에게 핵심 장비로 자리 잡았다고 강조했습니다.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는 “지포스와 e스포츠가 없었다면 지금의 엔비디아도 없었을 것”이라며 한국 시장에 대한 각별한 애정을 드러냈습니다.

엔비디아는 “엔비디아 GPU로 구동되는 새로운 종류의 AI 팩토리와 함께 AI 혁명이 도래했다. 한국은 반도체에 이어 이제는 AI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다”며 “삼성, 현대, SK부터 네이버, LG에 이르기까지 디지털 트윈, 스마트 로봇, 스마트 팩토리로 산업혁명에서 AI 혁명으로 한국은 새로운 미래를 만들어가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기적이 계속되는 바로 이곳, 한국에서 함께 미래를 만들어가게 돼 영광”이라고 덧붙였습니다.

국내 누리꾼들은 해당 영상이 엔비디아 코리아가 아닌 본사 공식 채널에 게시된 점에 주목했습니다.

한 온라인 이용자는 “새벽에 올라온 국뽕(자국 찬양) 영상이지만 감동적이다”라는 반응을 남겼습니다.


오디오ㅣAI 앵커
제작 | 이 선
출처ㅣ유튜브 'NVIDIA'

#지금이뉴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