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검이 정조준한 권성동...통일교 간부들 원정도박 수사 무마시켰다? [Y녹취록]

특검이 정조준한 권성동...통일교 간부들 원정도박 수사 무마시켰다? [Y녹취록]

2025.07.18. 오후 1:26.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진행 : 조진혁 앵커
■ 출연 : 박성배 변호사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용 시 [YTN 뉴스특보] 명시해주시기 바랍니다.


◇앵커> 그리고 계속 속보가 나오고 있는 김건희 특검 얘기로 가보겠습니다. 전해 드린 대로 오늘 오전부터 통일교 본부에 대한 압수수색에 이어서 조금 전에는 국민의힘 권성동 의원의 강릉 사무실도 압수수색하고 있다라고 나왔습니다. 어떤 연관성을 발견한 걸까요?

◆박성배> 일단 특검은 가평에 있는 천정궁과 용산에 본부에 대한 압수수색에 나섰습니다. 가평 천정궁은 통일교 한학자 총재의 거주지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통일교 핵심부로 곧바로 압수수색을 단행한 것으로 보이는데 무엇보다 건진법사를 통해서 명품가방과 목걸이 등을 김 여사에게 전달한 의혹 자금 출처를 확인하고 여기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당시 통일교가 여러 가지 현안을 실제 보유하고 있었고 이 현안을 김 여사 측의 청탁을 통해서 해결하려는 의사가 있었는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차원으로 짐작됩니다. 무엇보다도 이 사건의 경우에는 통일교 2인자로 알려져 있는 윤 모 씨가 현재 통일교와 갈등을 빚고 있고 한때 한학자 총재의 지시를 받고 관련 행동을 한 바가 있다고 진술한 바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현재는 추정입니다마는 권성동 의원과 관련된 압수수색은 한학자 총재 등 통일교 고위 간부들이 미국에서 도박을 감행했는데 당시 도박으로 경찰이 수사에 착수하자 관련 첩보를 입수하고 윤핵관을 통해서 수사를 무마했다는 의혹을 동시에 특검이 수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마 이 의혹과 관련해서 권성동 의원에 대한 압수수색을 진행하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앵커> 아직 영장 내용까지는 공개되지 않습니다마는 그러니까 원정도박 경찰 수사를 무마시키는 데 관여한 것으로 추정된다라는 말씀을 해 주셨고요.



대담 발췌: 이미영 디지털뉴스팀 에디터

#Y녹취록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