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한국인의 간단한 식사" 뉴욕타임스에 소개된 '간장 계란밥'

실시간 주요뉴스

SNS 세상

"한국인의 간단한 식사" 뉴욕타임스에 소개된 '간장 계란밥'

2021년 09월 21일 16시 00분 댓글
글자크기 조정하기
우리나라 사람들이 간단히 끼니를 해결할 때 가장 많이 먹는 음식 중 하나인 간장 계란밥이 미국 뉴욕타임스에도 소개됐다.

지난 18일(현지 시각) 뉴욕타임스 공식 인스타그램에는 흰쌀밥 위에 달걀프라이 두 개가 올라간 음식 사진이 올라왔다. 뉴욕타임스는 이것을 '계란밥'(Gyeran bap)이라고 소개했다.

뉴욕타임스는 "계란밥은 한국인이 간단하게 식사할 때 먹는 음식으로 흰쌀밥에 달걀프라이를 올려 비벼 먹는다"고 설명했다.

또 "달걀 프라이는 버터에 튀기듯 구워 살짝 부풀어 올라야 한다. 간장으로 간을 하고 마지막에 짭짤한 김 가루를 뿌린다"고 덧붙였다.

이를 본 한 누리꾼은 "간장 계란밥은 부모님이 집에 안 계실 때 한국 아이들이 먹는 음식"이라고 첨언했다. 또 다른 이들은 "고추장과 참기름을 넣어 비벼야 한다", "여기에 참기름을 넣으면 후회하지 않을 것"이라고 조언하기도 했다.

한국인들로 보이는 누리꾼들은 "계란밥이 뉴욕 타임스에 실리다니", "모든 한국인의 필수 음식이다", "대부분 한국인들이 사랑하는 음식", "K-푸드, 계란밥"과 같은 댓글을 달기도 했다.

최근 외신에 소개된 한국 음식은 이뿐만이 아니다. 지난 1월 영국 내셔널 지오그래픽은 숙취에 좋은 전 세계 아홉 가지 음식 중 하나로 전주 콩나물국밥을 소개했다.

음식평론가 로런 쇼키는 당시 "한국에서 술 문화는 해장국이라는 새로운 음식 장르가 탄생했을 정도로 확실히 자리 잡았다. 파·고추 등을 썰어 넣은 전주의 콩나물 해장국은 술 마신 다음 날 아침에 먹는 매우 인기 있는 음식"이라고 설명했다.

지난해 3월 국내 SNS에서 유행하면서 영국 BBC에도 소개됐던 달고나 커피는 올해 3월 미국 CNN의 한 특집 프로그램에 등장하기도 했다.

YTN PLUS 문지영 (moon@ytnplus.co.kr)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