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검은 기름 흡입한 거북이, 마요네즈 먹고 되살아나 화제

실시간 주요뉴스

SNS 세상

검은 기름 흡입한 거북이, 마요네즈 먹고 되살아나 화제

2021년 02월 24일 17시 35분 댓글
글자크기 조정하기
검은 기름 흡입한 거북이, 마요네즈 먹고 되살아나 화제

AP

해양 기름유출 사건이 발생한 이스라엘에서 검은 기름을 흡입한 거북이들이 마요네즈를 먹고 건강을 회복해 화제다.

24일 더 타임스 오브 이스라엘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최근 팔레스타인 가자지구와 레바논 사이에 위치한 이스라엘 지중해 해안 160㎞가 기름 유출로 오염됐다. 기름 유출의 원인은 아직 확실하게 밝혀지지 않았으나 선박 사고로 인한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이스라엘 당국은 "사상 최악의 기름 유출 사건이 발생했다"며 기름띠 제거 작업에 수 개월에서 수 년이 걸릴 수 있다고 내다봤다.

이 사고로 이스라엘 지중해 해변에서 거북이를 비롯한 많은 바다 동물의 사체가 발견됐다. 사고가 발생한 뒤 이스라엘 국립 바다거북이 구조센터는 지중해 연안에서 멸종 위기종 거북이 11마리를 구조했다.

구조센터는 호흡기가 오염돼 폐사 직전 상태였던 거북이들을 구하기 위해 독성물질을 제거할 방법을 연구하던 중 마요네즈를 먹여보기로 했다. 마요네즈가 기름을 씻어낼 수 있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실제로 마요네즈를 먹은 거북이들은 검은 기름을 몸 밖으로 배출해 건강을 되찾을 수 있었다.

그러나 마요네즈가 구체적으로 어떤 작용을 일으켜 기름을 씻어냈는지는 아직 연구중이다. 바다거북들은 1~2주의 치료를 더 진행한 뒤 건강을 완전히 회복하면 야생으로 돌려보낼 예정이다.



YTN PLUS 정윤주 기자
(younju@ytnplus.co.kr)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