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확진 14,714명| 완치 13,786명| 사망 305명| 검사 누적 1,646,652명
[자막뉴스] 재채기하자 '코로나19 아니냐'...지하철 내 싸움 벌어져
Posted : 2020-03-03 23:07
재채기하자 ’코로나19 아니냐’…지하철 내 싸움 벌어져
日 감염자 수 980여 명…통계 넘어선 확산 가능성 제기
日 전문가회의, 홋카이도 다녀간 감염자 분석 결과 공개

동영상시청 도움말

[지하철 승객 : 그 말 취소해! 취소하라고!]

갑자기 소란스러워진 지하철.

옆자리 여성이 재채기를 하자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 아니냐며 한 노인이 화를 내 싸움이 벌어진 겁니다.

누구나 어디서든 감염될 수 있다는 불안은 일본 사회 곳곳에 스며들고 있습니다.

통계상 일본 내 감염자 수는 천 명이 채 안되지만 이런 수치를 크게 웃도는 수준의 감염이 이미 일어났음을 시사하는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가장 환자가 많았던 홋카이도를 다녀간 뒤 감염이 확인된 사람들의 데이터와 이들이 이용한 공항 등의 이용자 수 등을 가지고 분석한 결괍니다.

일본에서는 한국의 1/10 수준의 검사 속도로 인해 실제 감염자 수가 제대로 통계에 잡히지 않고 있는 상황입니다.

아베 총리 역시 이런 가능성을 인정했습니다.

감염 확산 경로는 아직 불확실하지만 코로나19에 상대적으로 강한 젊은층이 매개일 수 있다는 분석도 새롭게 나왔습니다.

별다른 증상이 없어 감염 사실을 모른 채 지내다 바이러스를 퍼뜨릴 수 있다는 겁니다.

뒤늦은 대응으로 감염 확산을 막지 못했다는 비판 속에 일본 정부는 보다 강력한 추가 대책에 고심하고 있습니다.

그 중 하나로 감염병 발생 시 적용되는 특별조치법 대상에 '코로나19'를 포함시켜 외출 자제 요청 등 신속한 대응을 할 수 있도록 법 개정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도쿄에서 YTN 이경아입니다.


영상편집ㅣ사이토
자막뉴스 제작ㅣ이 선 에디터
댓글등 이미지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