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확진 14,714명| 완치 13,786명| 사망 305명| 검사 누적 1,646,652명
[자막뉴스] "집결 말고 대기하라" 오늘 새벽 올라온 긴급 공지
Posted : 2020-01-30 08:51
우한총영사관 "교민들 오전에 공항 집결 말고 대기"
오전 10시·정오 예정이었던 전세기 출발도 미뤄질 듯
외교부 신속대응팀도 오전 8시 공항 집결 일단 취소
외교부 "오늘 밤 전세기 출발할 수 있도록 中과 조율 중"

동영상시청 도움말

우한 총영사관이 오늘 새벽 홈페이지에 긴급 공지를 했습니다.

현지 시각으로 오전 10시 45분, 한국 시각으로는 오전 11시 45분까지 우한 톈허국제공항으로 집결하기로 한 계획을 취소한다고 한 겁니다.

그러면서 교민들에게 아침 일찍 이동하지 말고, 현재 있는 곳에서 다음 공지를 기다려달라고만 전달했습니다.

이들은 이륙 시각 5시간 전까지 공항에 도착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검역 등의 절차를 밟기로 돼 있었습니다.

현재까지 우한 교민 720명이 전세기로 귀국하겠다고 신청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이 중 중국 국적 배우자가 있는 다문화 가정이나 공항으로 이동이 불가한 120여 명을 뺀 나머지가 의심 증상이 없으면 오늘과 내일 이틀에 걸쳐 전세기를 타고 귀국할 예정이었습니다.

애초 이곳 인천국제공항에서 오전 10시와 정오에 각각 전세기 두 대가 출발할 예정이었는데, 미뤄지게 됐습니다.

첫 비행기를 타고 가려고 아침 8시쯤 이곳에 모이기로 했던 외교부 신속대응팀도 일단 집결을 취소했습니다.

전세기가 언제 출발할 수 있을지는 미정입니다.

외교부 관계자는 출발 시각에 대해선 말을 아끼면서도, 오늘 밤 전세기가 출발하는 것으로 중국 정부와 조율 중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중국 측이 전세기 입국과 관련해 어떤 부분을 문제 삼는 것인지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외교부는 우리 국민이 최대한 조속히 귀국할 수 있도록 중국 정부, 유관 기관·항공사와 긴밀하게 협의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취재기자 : 임성호
자막뉴스 : 육지혜
댓글등 이미지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