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의 바다낚시지수] 3월 5일 금요일, 대한해협과 제주바다 풍랑특보

[내일의 바다낚시지수] 3월 5일 금요일, 대한해협과 제주바다 풍랑특보

2021.03.04. 오후 3:1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국립해양조사원에서 전해드리는 내일의 바다낚시지수입니다. 금요일은 만물이 겨울잠에서 깨어난다는 절기상 '경칩'인 만큼 맑고 포근하겠습니다. 다만 제주와 경상동해안에서 낮까지 비가 이어지겠고요. 일교차가 커서 감기나 면역력 저하 등 건강관리에 신경쓰셔야겠습니다. 바다는 대한해협과 제주바다에 풍랑특보가 내려지겠습니다. 특히 제주는 앞바다에서도 강풍과 함께 물결이 높게 일겠습니다.

바다낚시지수는 전반적으로 경고등이 많이 들어왔습니다. 출조 수월하진 않겠는데요. 자세히 보시죠.

먼저 서해안의 바람과 물결은 나쁘진 않습니다. 하지만 곳곳에 여전히 저수온 특보가 내려져있고요. 특히 금요일 아침에 충청과 전라권에서는 가시거리 200m 미만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습니다. 안전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남해안은 좋음부터 매우 나쁨까지 삼색불이 들어왔습니다. 좋음 지수를 보이는 신지도에서는 지형적 특성으로 물결과 바람 모두 안정적인데요. 나쁨을 띄는 곳들은 물결이 1m 안팎으로 오르고요. 매우나쁨을 보이는 거문도는 풍랑특보가 발효돼 섬으로의 진입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동해안은 나쁨지수를 보이는 울산을 피해주셔야겠습니다. 다소 강한 바람으로 캐스팅 어렵겠고요. 그외에는 출조 가능하겠습니다. 다만 경상권동해안은 금요일 낮까지 비가 이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가시거리가 짧고 갯바위나 방파제가 미끄러울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제주해안 보겠습니다. 제주동부와 남부 앞바다에 풍랑주의보가 내려지면서 매우 나쁨지수가 나타나겠습니다. 또 제주는 금요일 새벽까지 비소식이 있습니다. 안전을 위해 출조는 다음으로 미루는게 좋겠습니다. 내일의 바다낚시지수였습니다.
[김민지 해양캐스터]

국립해양조사원 조석예보 ARS 1588-9822(문의), 홈페이지(www.khoa.go.kr/Onbada)
제공=대한민국 NO.1 낚시채널 FTV(유지환)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