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뷰티 팝업 행사장 마련…현지 인플루언서들 관심↑
소셜커머스 발달한 상황 활용해 맞춤형 상품 판매
서울시 "베트남 진출하려는 기업 최대한 지원"
베트남 최대 유통기업과 홍보 프로그램도 추진
소셜커머스 발달한 상황 활용해 맞춤형 상품 판매
서울시 "베트남 진출하려는 기업 최대한 지원"
베트남 최대 유통기업과 홍보 프로그램도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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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전 세계를 휩쓴 '케이팝 데몬 헌터스' 인기로 'K-뷰티'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 뜨겁습니다.
우리 화장품 수출도 늘고 있는데, 핵심시장으로 꼽히는 베트남을 공략하기 위해 서울시가 나섰습니다.
이형원 기자입니다.
[기자]
알록달록 다양한 화장품부터, 어울리는 머리 모양이나 색상까지 추천해주는 기기가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베트남 하노이에 꾸려진 K-뷰티 팝업 행사장으로, 현지 인플루언서들 관심이 상당했습니다.
[미비디엠아인 / 현지 인플루언서 : 한국 화장품의 가장 좋은 점은 품질이라고 생각합니다. 또 굉장히 유행에 민감하고, 다양한 여러 신제품이 계속 출시되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마음에 들면 바로 발라 보고, 단 10초 만에 피부 타입 분석은 물론 관리 전후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저는 방금 AI로 두피 상태를 진단받고 제품 추천까지 받았습니다.
이번 행사는 단순 전시를 넘어 이렇게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장까지 마련돼 현지 소비자 반응이 좋습니다.
베트남은 우리 화장품 수출국 가운데 5위를 차지할 만큼, 핵심 시장으로 꼽힙니다.
소셜커머스가 발달한 현지 상황을 잘 활용해, 맞춤형 상품을 판매하면서 수출 규모를 끌어올리고 있습니다.
[박진감 / 베트남 퍼스트브랜드 1위 기업 대표 : 인플루언서하고 협력해서 아예 처음부터 베트남 분들의 피부 타입 타입과 이런 거에 잘 맞춰 개발이 시작됐고요. (그 덕분에) 써보시고 많이 좋아해주셔서 1등을 하게 된 것 같습니다.]
서울시는 이런 기업들이 많이 생기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오세훈 / 서울시장 : AI가 분석 틀로 작용해서 맞춤형으로 화장품을 추천하는 게 아마 동남아 고객들께 굉장히 호소력이 있는 것 같습니다. 여러 가지 판매를 도와드릴 수 있는 플랫폼을 최대한 많이 만들어서 해외 진출을 돕도록 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베트남에서 가장 큰 유통기업과 K-뷰티 홍보 프로그램을 함께 추진합니다.
또 일회성인 팝업 전시장을 상설 매장으로 바꿔 우리 기업의 베트남 진출을 이끌 핵심 플랫폼으로 삼겠다는 방침입니다.
YTN 이형원입니다.
영상기자 : 정희인
영상편집 : 고창영
디자인 : 박유동
YTN 이형원 (lhw90@y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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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세계를 휩쓴 '케이팝 데몬 헌터스' 인기로 'K-뷰티'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 뜨겁습니다.
우리 화장품 수출도 늘고 있는데, 핵심시장으로 꼽히는 베트남을 공략하기 위해 서울시가 나섰습니다.
이형원 기자입니다.
[기자]
알록달록 다양한 화장품부터, 어울리는 머리 모양이나 색상까지 추천해주는 기기가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베트남 하노이에 꾸려진 K-뷰티 팝업 행사장으로, 현지 인플루언서들 관심이 상당했습니다.
[미비디엠아인 / 현지 인플루언서 : 한국 화장품의 가장 좋은 점은 품질이라고 생각합니다. 또 굉장히 유행에 민감하고, 다양한 여러 신제품이 계속 출시되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마음에 들면 바로 발라 보고, 단 10초 만에 피부 타입 분석은 물론 관리 전후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저는 방금 AI로 두피 상태를 진단받고 제품 추천까지 받았습니다.
이번 행사는 단순 전시를 넘어 이렇게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장까지 마련돼 현지 소비자 반응이 좋습니다.
베트남은 우리 화장품 수출국 가운데 5위를 차지할 만큼, 핵심 시장으로 꼽힙니다.
소셜커머스가 발달한 현지 상황을 잘 활용해, 맞춤형 상품을 판매하면서 수출 규모를 끌어올리고 있습니다.
[박진감 / 베트남 퍼스트브랜드 1위 기업 대표 : 인플루언서하고 협력해서 아예 처음부터 베트남 분들의 피부 타입 타입과 이런 거에 잘 맞춰 개발이 시작됐고요. (그 덕분에) 써보시고 많이 좋아해주셔서 1등을 하게 된 것 같습니다.]
서울시는 이런 기업들이 많이 생기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오세훈 / 서울시장 : AI가 분석 틀로 작용해서 맞춤형으로 화장품을 추천하는 게 아마 동남아 고객들께 굉장히 호소력이 있는 것 같습니다. 여러 가지 판매를 도와드릴 수 있는 플랫폼을 최대한 많이 만들어서 해외 진출을 돕도록 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베트남에서 가장 큰 유통기업과 K-뷰티 홍보 프로그램을 함께 추진합니다.
또 일회성인 팝업 전시장을 상설 매장으로 바꿔 우리 기업의 베트남 진출을 이끌 핵심 플랫폼으로 삼겠다는 방침입니다.
YTN 이형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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